[박윤진 기자] 각종 스트레스로 얼룩진 현대인들의 마음을 풀어내기 위한 시간적 여유는 충분하지 않다. 넉넉지 않은 퇴근 후 여가 시간을 기꺼이 할애해 에스테틱이난 스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부담스럽다. 집에 돌아가야 비로소 평온함을 느끼는 것은 한 두 명의 마음이 아닐 듯.
힐링에 도움이 된다는 향초시장은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고공행진을 하고 있어 눈길이 간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셀프 힐링에 향초만한 것이 없다는 것을 비로소 소비자들도 인지하기 시작한 듯하다.
이러한 힐링 열풍을 타고 단순한 향초가 아닌 천연 향초가 두각을 드러내게 됐다. 흔히 접하는 향초는 석유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파라핀을 파라핀 왁스로 가공한 뒤 만든 합성 향초다. 이는 당연히 우리가 추구하는 ‘힐링’과 거리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나온 게 바로 천연 향초다. 비사비의 천연 향초는 두통을 야기하는 화학물질은 일절 방출 하지 않으며 친환경 원료만을 사용한다. 독일산 목화심지를 사용했고 모든 제조 방식은 친환경으로만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인공조명이 자아낼 수 없는 향초 특유의 따뜻함과 부드러운 불빛은 인테리어적 효과도 엿볼 수 있다. 새로 시작된 SBS 드라마 ‘야왕’에서 극중 백학그룹 회장의 장녀 백도경으로 분한 김성령의 집은 그의 위치에 걸맞게 고풍스럽고 우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장식되 있어 눈길을 끈다.
화면 속 김성령 뒤로 비치는 선반 위에는 역시 비사비의 캔들&디퓨저 제품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는 힐링의 요소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근사하게 활용되고 있다.
한편 비사비 캔들 제품들은 브랜드 홈페이지 및 방송소품 공급 사이트 인티비아이템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사진출처: SBS ‘야왕’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뷰티 기자 추천 “이건 꼭 사야 해!”
▶집에서 손수하는 ‘손 케어’ 배워보기
▶레드카펫 스타의 ‘광채피부’를 카피하라!
▶출시마다 ‘대박’ 완판 뷰티 제품의 비밀
▶연예인 립컬러, 생각보다 어렵니? “여기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