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class=바탕글> 람보르기니가 31일 GT3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을 확정 발표하고 2013~14 시즌 GT3 레이스에 참가할 신형 가야르도 GT3 FL2를 공개했다.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가야르도 GT3 FL2는 2013년형 가야르도를 기본으로 람보르기니 R&D 모터스포츠부서와 독일 슈퍼카 튜닝업체 라이터 엔지니어링이 공동 개발했다. 장거리 레이싱 성능에 초점을 맞췄으며, 구형에 비해 제동성능과 엔진 쿨링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P class=바탕글>
<P class=바탕글>
구형보다 무게를 25㎏ 줄이고 고효율을 위한 새로운 에어로킷, 프론트 스플리터, 리어 카본 디퓨저 등을 장착해 연비 개선효과도 뚜렷하다. 내구성과 유지비 역시 동급 최고 수준이란 게 회사측 설명이다.
가야르도 GT3 FL2는 오는 3월 유럽과 아시아팀에 합류해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레이스인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올 여름 인제오토파크에서 열리는 아시아 르망 시리즈, 이탈리아 GT3 챔피언십 등에 참가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미국에서 열리는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에도 나선다.
<P class=바탕글> 람보르기니 CEO 스테판 윙켈만은 "람보르기니에 대한 열정과 이해도가 높고, 레이싱부문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라이터 엔지니어링과 GT3를 위한 장기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올해는 모터스포츠를 위한 투자를 대폭 늘릴 예정인만큼 전문 드라이버뿐 아니라 아마추어, 일반 고객, 잠재고객까지 람보르기니의 명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야르도 GT3 FL2의 판매가격은 32만 유로(세금 제외)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겨울철 셀프 세차, 전동공구로 손쉽게 해결
▶ 수입차 상위 5개사, 주력 차종 집중도는?
▶ 현대차, 아반떼 쿠페에 터보엔진 없어
▶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와 로디우스는 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