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민의 뷰티스타일②] 뷰티멘토의 실크 피부 노하우 공개

입력 2013-07-25 15:26   수정 2013-07-25 15:26


[김희옥 기자/사진 배진희 기자] 뷰티 멘토 김정민이 빛나는 피부가 돋보이는 화보를 공개했다.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MC 유진과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배우 김정민은 깔끔하고 친숙한 진행으로 프로그램에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마침내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뷰티 전문가답게 화보 속에서 그는 투명하고 잡티 하나 없는 무결점 피부를 자랑했으며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물론 충분한 휴식 또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하기도.

특히 그는 2013년 S/S 시즌 뷰티 트렌드 중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피부미인’이라고 꼽으며  세안, 보습, 평소 습관까지 매끈하고 피부를 위해서는 그동안 쌓아왔던 뷰티 노하우를 전했다.

▶ 2013 S/S 뷰티 트렌드, 色보다 ‘피부’


2012년 ‘누드 메이크업’이 있었다면 2013년에는 ‘투명 메이크업’이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누드 메이크업은 결점을 최대한 가리는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지만 투명 메이크업은 피부의 결점까지 보일 듯한 메이크업을 뜻한다.

색조로 결점을 최대한 가리는 것보다는 점차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면서 거의 안한 듯한 메이크업이 뜨고 있는 것. 때문에 이제야 진짜 피부 관리에 나서야 할 때가 왔다.

평소 피부에 소홀하고 가리는 것이 의존했던 이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바뀌어야 할 때가 아닐까. 비록 피부가 좋지 않더라도 후천적인 케어를 탄탄하게 하면 얼마든지 탱탱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기초부터 차근차근히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는 법을 알아보자.

◆ 피부 관리의 시작, 세안

피부로 유명한 스타들은 한결 같이 광채 나는 피부의 비결로 세안을 꼽는다. 대표적으로 고현정의 ‘결 세안’ 김민정의 ‘꽈베기 세안’이나 손예진의 ‘스팀 세안’ 등 자신만의 세안법을 공개할 만큼 클렌징은 여배우급 미모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 항목이다.

또한 평생 사는 동안 약 7만여 번의 세안을 하는 만큼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세안이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가늠이 될 것이다. 따라서 피부 관리를 위한 첫 걸음으로 세안을 어떻게 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첫 번째로 반드시 피부와 같은 온도의 물을 사용해야 한다. 뜨거운 물은 피부를 예민하게 하면서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며 뜨겁거나 차가운 물은 모공 속 피지 등이 덜 씻겨지기 때문. 또한 세안제의 거품을 충분히 내준 후 손가락만을 이용해 부드럽게 피부결을 따라 세안해주는 것이 좋다.

여기서 충분한 거품을 내는 이유는 거품 면적을 높여주면 기름때와 잘 결합해 씻겨내는데 용이한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 이때 거품 전용 타월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높다. 특히 눈가를 세안할 경우에는 메이크업을 지워야 한다는 생각에 세게 문지르는 경우가 많지만 반대로 더욱 손가락에 힘을 빼고 최대한 부드럽게 세안해야 한다.

◆ 이너뷰티로 피부 속부터 가꾸자


최근 20년 간 각종 피부 트러블을 잡아주는 스킨케어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여드름부터 다크스팟, 주름, 피부톤, 블랙헤드, 모공 크기에 이르기까지 주요 피부 고민들을 치료해줄 수 있는 화장품이 나날이 발전해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바르는 것 뿐만 아니라 먹는 뷰티 제품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에 무엇을 바르거나 시술을 받는 것은 일시적으로 반짝 피부가 좋아지는 것일 뿐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까지 해결해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반면 이너뷰티 제품을 복용함으로써 더욱 자연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너뷰티 시장이 계속해 커져가고 있는 것이다. 2012년 국내 이너뷰티 시장의 규모는 1500억원대로 현재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듯 피부 컨디션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서 나에게 맞는 뷰티푸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건조함이 고민이라면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좋다.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보유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있어 칙칙함이나 건조함을 개선한다. 피부탄력을 위해서는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이너뷰티 제품으로 보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 피부 톤 보정 및 미백


피부가 칙칙해 보이는 것은 피부 톤 자체가 어둡거나 얼룩덜룩하게 붉은기가 돌기 때문. 또한 멜라닌이 생성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등은 투명한 피부의 치명적인 결점일 수 있다.

따라서 피부가 좋아보이려면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 시켜 줄 수 있는 미백 기능이 있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이 심한 부위는 화장 솜에 제품을 덜어 팩을 하듯 얹혀 두거나 오렌지나 키위 등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갈아서 거즈를 깔고 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또한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서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비타민C는 멜라닌의 생성을 막아 기미, 주근깨를 완화시켜주고 콜라겐 생성을 돕는 화이트닝의 일등공신. 반면, 맵거나 짠 음식 혹은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커피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추천 화이트닝 제품


① 리스킨- 이지에프 슈퍼 바머 세럼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촉촉한 수분력까지 갖춘 제품이예요”
가벼운 사용감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고농축 세렴. 색소 침착의 집중 개선과 동시에 피부 손상 및 진정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며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보습 효과와 함께 거친 피부결을 개선하여 더욱 환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② 헤라- 화이트닝 프로그램 이펙터

단백질의 손상을 막는 효소의 발현을 촉진시켜 주는 '루미화이트' 성분이 표피 세포를 균일하게 배열시키고 멜라닌 생성 억제 기능을 집대성시켰다. 살에 닿는 순간 실키한 느낌이 특징.

③ 키엘- 얼티밋 화이트 인텐시브 화이트닝 에센스

파워풀한 화이트닝 효과로 눈에 띄게 멜라닌 합성을 줄여주며 다크 스팟과 색소침착을 개선해 피부를 화사하고 투명하게 해주는 제품. 가벼운 텍스쳐로 빠르게 스며든다. 

④ 비오템- 화이트 디톡스 셀룰러 멜라노-블록 울트라-화이트닝 세럼

비오켐 화이트 디톡스 프로그램의 핵심 제품. 피부 색소 침착의 모든 과정에 작용해 피부를 투명하고 맑게 가꿔주는 에센스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리스킨, 헤라, 키엘, 비오템)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엄마 뽀뽀, 아이를 위협한다?
▶이제 ‘펀(FUN)’한 화장품이 대세!
▶[유행 예감] 비타민 화장품, 다시 뜬다!
▶뷰티 멘토 유진이 꼽은 ‘2013 헤어트렌드’
▶13학번 새내기를 위한 ‘완벽’ 클렌징 강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