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뷰티 에디터 선정 ‘남들 몰래 쓰는 시크릿 뷰티 필수 아이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필자를 비롯 현재 뷰티 기자로 활동하는 이들이 경험을 통해 밝히는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지만 효과만점의 아이템들이 가득 담긴 시크릿 뷰티 파우치를 공개한다.
그 동안 눈에 들어온 뷰티 신상제품들이 없었다면 다음에 주목하도록. 간편하면서도 활용도 높은 종이비누와 고체향수, 립겔패치 등. 이름부터 흥미로운 뷰티 아이템들을 지금부터 알아보기로 하자.
★ 핸드백 속까지 향기롭게 만들어 줄 ‘종이비누’
WHY GET 휴대성이 좋은 종이비누를 사용하면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손이나 얼굴 피부 등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종이비누에 물을 묻히면 풍부한 거품이 생기며 완벽하게 녹아 일반 비누나 클렌저처럼 사용할 수 있다.
손바닥 반 정도의 크기로 작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리하여 작은 파우치나 핸드백 속에 넣고 사용할 수 있으며 한 장씩 뽑아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장미향을 첨가한 제품이 많은데 이는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정신피로와 긴장감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집중력을 키워주고 신경계의 통증을 해소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는 데 도움을 준다.
HOW TO USE 1회 사용시 1장~2장 사용하면 적당하며 한 장씩 뽑아 물과 함께 거품을 내어 씻으면 된다. 세안 시에는 피부에만 사용하고 눈에 비눗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포장을 뜯은 후에는 습기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햇빛이나 물기가 많은 곳에 놔두지 않는 것이 좋다.
종이비누는 비누 용도 외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입욕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목욕 시 미지근한 물에 사용하면 은은한 향이 피로를 덜어 준다.
또한 차량이나 방 안에 방향제 대신 사용 가능하다. 침대 머리 밑에 그대로 놓아두기만 하면 은은하게 느껴지는 향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피부를 매끈하고 달콤하게 ‘고체향수’
WHY GET 파우더 팩트나 스틱 블러셔 크기 정도로 작기 때문에 소형 파우치나 핸드백에도 휴대하기 간편하다. 또한 탑노트와 하프노트, 베이스 노트까지 기존 향수와 같이 깊이 있는 향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어 향수 본래의 역할에도 충실하다.
향수의 강렬하고 화려한 향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라면 상쾌하면서 가벼운 향을 지닌 고체향수를 택하는 것이 좋다. 무화과 열매나 편백 나무의 우디한 향 등 자연에 가까운 향기를 지니고 있어 20대 초반부터 30대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향기뿐만 아니라 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하며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진정 및 연화작용을 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역할을 한다.
HOW TO USE 고체향수는 크게 팩트형, 스틱형 2가지로 분류된다. 팩트형의 경우 파우더 팩트처럼 퍼프를 이용하여 소량 발라주면 된다. 스틱형 제품은 아래 부분을 밀어 올려 사용하면 된다.
의류나 섬유에 닿을 경우 이염(섬유에 제품의 색상이 베어나오는 현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스틱형 고체 향수의 경우 하절기 높은 온도에서 녹을 수도 있어 보관 및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자.
또한 고체향수의 경우 패키지 디자인 상 한번 위로 밀면 다시 내리는 데에 어려움이 있으니 사용할 때마다 뚜껑이 닫힐 정도의 높이로 밀어 올려 사용하면 된다.
★ 보들보들 입술팩 ‘립겔패치’
WHY GET 사실 얼굴 피부관리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입술관리’다. 한번 튼 입술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을 때, 에센스와 립밤 만으로는 해결이 안 될 때 기초부터 튼튼히 해줄 립 전용 마스크팩인 립겔패치가 효과적이다.
입술은 얼굴 중 유일하게 피지선이 없는 부위로 자연적인 보습막이 형성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또한 외부자극에 쉽게 자극을 받고 민감하기 때문에 립 관련 제품을 고를 때에도 신중해야 한다. 자극이나 상처를 내지 않는 부드러운 제형의 립겔패치를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입술로 관리할 수 있다.
브릴리언트의 ‘러브하트 립겔패치’는 실제 입술보다 살짝 큰 입술모양 립전용 젤리팩이다. 하이드로 겔 제형으로 밀착력이 높으며 보습효과가 탁월하다. 풍부한 비타민과 과일산 성분을 함유한 복숭아와 블루베리 추출물이 거친 입술에 유연성을 부여해 주며 꿀추출물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보습유지와 피부장벽을 강화하여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HOW TO USE 먼저 파우치를 개봉하여 립겔패치를 꺼낸다. 필름을 제거한 후 제품을 입술과 입술 주변에 밀착시킨 후 15~20분 후 떼어내면 된다. 피부에 남아있는 에센스를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주면 더욱 좋다.
립겔패치는 하이드로 겔 마스크로 36.5 피부온도에 반응하여 피부에 밀착되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에센스가 겉돌지 않아 흡수력이 빠르다. 또한 일반팩처럼 찢어지지 않기 때문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화제가 된 입술모양의 핑크빛 립겔패치는 다수의 뷰티 블로거들의 후기를 통해 일명 ‘입술 수면팩’으로 불리며 잠들기 전 입술 위에 얹어둘 경우 다음 날 바로 촉촉해진 입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입술형태로 제작하여 입술에 좀더 입체적으로 밀착되어 활동성이 편리하며 전용 몰드에 담아 한 개씩 밀봉되어 있어 파우치 속에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각질 제거 ‘노하우’ 확실히 알아본다!
▶피부 보약 비타민, 이렇게 사용하자!
▶뭘 좀 아는 남자의 ‘면도 스킬’은 다르다
▶올 봄 트렌드 접수! 윤은혜-소이현 메이크업
▶중국 男女, 워너비 스타 ‘장나라-지드래곤’ 변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