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가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전 제품에 웨비게이션(Weavig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에 따르면 웨비게이션(Weavigation)은 날씨(Weather)와 내비게이션(Navigation)의 합성어로 출발지와 목적지의 날씨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기상청이 제공하는 날씨 정보를 내비게이션의 티펙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도 화면 상의 날씨·온도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도시 날씨도 제공한다. 여기에 기상레이더 화면과 특보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웨비게이션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mnsoft.com)에서 진행 중인 1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정기 업데이트에는 날씨정보 프로그램과 함께 충남 예산군 40번 도로, 충북 진천군의 신규도로 등이 추가됐다.
이 회사 사업1실 김형구 실장은 "내비게이션은 사용자의 편의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적의 경로 탐색뿐 아니라 운행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소를 고려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다"며 "본래의 목적인 완벽한 길안내를 위해 날씨정보뿐 아니라 사용자의 입장에서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 접목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소프트맨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LIKEsoftma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칼럼]현대차, 내구품질 하락 교훈 삼아야
▶ [기획]자동차, 디자인으로 말한다
▶ 쌍용차, RV에 2.0ℓ 디젤만 존재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