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준 기자] 체감온도 영하 20도를 웃돌며 옷깃을 여미게 만들었던 한파가 차츰 수그러들며 조금이나마 봄 날씨가 찾아오고 있다.
여성들에게 있어 봄은 가장 기다렸던 시즌 중 하나. 가장 제대로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겨울 내내 스타일 고민에 빠졌던 해답을 제시해주는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되기 때문. 환절기 머스트해브 아이템 카디건부터 원피스, 다채로운 패턴까지, S/S 시즌은 여성을 가장 아름답게 연출해주는 최고의 계절이다.
이번 시즌 S/S 트렌드는 실용성과 화려함. 여성들이 원하는 화사한 패턴과 컬러, 실용적인 디자인은 패션피플을 비롯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올 봄 트렌드리더가 되는 법, 인기 온라인 쇼핑몰 도드리와 함께 S/S 잇 아이템에 대해 알아봤다.
● 봄 최고의 잇 아이템 ‘카디건’
누가 뭐래도 봄 최고의 아이템은 카디건이다. 환절기 가장 실용적이며 겨울 시즌 활용했던 아이템 그대로 S/S시즌에 코디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얇은 소재로도 꽃샘추위 보온성과 디자인 모두를 챙길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카디건 아이템으로는 롱카디건과 컬러 아이템이다.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기장의 롱카디건은 벨트로 원피스처럼 연출할 수도 있으며 다른 아이템과 레이어드 하기에도 수월해 가장 추천할만하다.
파스텔이나 비비드 컬러 등 화려한 컬러 아이템도 인기다. 강렬한 컬러 아이템은 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캐주얼룩이나 오피스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도 연출이 가능해 실용적이기도 하다.
● 화려함의 극치 ‘패턴 원피스’
여성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 하나를 꼽으라면 열에 아홉은 원피스를 댈 정도로 원피스의 인기는 높다. 오피스 우먼들이 가장 애용하는 룩 중에 하나기도 한 원피스는 중요한 모임자리나 다방면에 활용도가 높다.
이번 시즌 원피스 트렌드는 당연 플라워 패턴이다. 크고 작은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는 입은 여성을 한층 화사하고 여성스럽게 연출해주며 멀리서도 눈에 띄는 S/S 트렌드룩을 연출해준다.
플라워 패턴의 종류도 다양하다. 시스루 디테일부터 빈티지한 문양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여성미와 트렌드 모두를 연출하고 싶다면 올 봄 플라워 패턴 원피스로 연출해보자.
● 플랫슈즈의 향연
플랫슈즈 좋아하는 여성들 참 많다. 실용적이면서도 편하고 스타일에 상관없이 매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플랫슈즈 때문이라도 봄을 기다린 여성들이 참 많은데 그랬다면 이번 시즌은 주목할만하다.
스팽글부터 캔버스, 사선 디테일, 뱀피까지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무장하고 여성들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 플랫슈즈의 장점은 살리돼 밋밋했던 디자인까지 충족시켜주고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플랫슈즈가 여성적인 옷차림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었다면 이번 시즌에는 스틸레토힐 디자인이나 가죽 소재가 가미되어 개성파 패션 피플에게도 사랑받을 것으로 보여진다.
(사진출처: 도드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진재영의 패션 필수 공식 “계절 앞서기”
▶발렌타인데이, 시간대별 데이트룩 BEST
▶수지 vs 보아, 진주 목걸이 하나로 여신 강림!
▶소녀시대 효연, 물오른 스타일에 폭발 예능감까지!
▶“눈길이 확!” 컬렉션 능가하는 ‘VIP 시사회’ 스타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