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보통 ‘처세’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굉장한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인맥관리 정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이것을 아주 간단한 공식과 약간의 스킬만으로도 배울 수 있는 비법이 소개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4일 SBS CNBC 신개념, 경제 토크쇼 ‘집중분석 TakE’에서는 김효석 교수(한국 영상대)가 자신만의 ‘처세의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효석 교수는 쇼호스트 시절 년 간 1360억, 2시간 52억이라는 매출을 올린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지금은 100억대 매출도 일어나지만, 홈쇼핑 문화가 아직 자리 잡기 전임을 감안한다면 경이로운 기록이 아닐 수 없다.
이날 방송에서 김 교수는 쇼호스트 시절 자신이 만든 매출의 비법이라며 ‘프리젠테이션의 5단계’를 공개했다. 더불어 대본에도 없이 즉석에서 ‘머그컵’을 프레젠테이션 하면서 현역시절의 감각을 잃지 않았음을 보여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MC진행 시범을 보이며 아나운서 시절의 기량 역시 아직 녹슬지 않았음을 보여준 그는 “이는 자신의 철저한 시간 관리와 매일 20분간 발성연습을 하는 꾸준함 때문”이라며 그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효석 교수의 비법 강의는 SBS CNBC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사진출처: SBS CNBC 경제 토크쇼 ‘집중분석 TakE’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조성모,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선택한 이유?
▶ 임시완, 첫 뮤지컬 도전? "큰 욕심 부리지 않겠다"
▶ 리사, 연인 송창의와 한 무대 선 소감 "좋지만 걱정 돼"
▶ 살인 진드기 국내 발견, 치사율 12~30%? 플레보 바이러스가 뭐길래…
▶ 공룡 멸종 이유, 소행성 충돌 때문… “유일한 원인 아닐지라도 결정적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