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직원들이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blog.gm-korea.co.kr)'에서 활동한 경험을 모아 '소셜 직딩으로 살아가기'라는 책을 출간했다.
27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책에는 개발, 생산, 디자인 등 각 분야 직원이 전문 분야와 취미를 기업 블로그에 작성한 이야기를 담았다. 내용은 '왜 지금 우리가 소셜직딩(소셜미디어 시대의 직장인)에 주목해야 하는가'에서부터 '멀큰아이, 선셋, 어른곰, 더플린보이, 320Nm, 박시카, 다파라, 꾀돌이스머프, 라온제나, 막시무스' 등 10명의 직원이 소셜직딩으로 거듭나게 된 계기와 과정 등이 상세히 그려진다. 여기에 소셜미디어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5단계와 소셜 직딩으로 거듭나는 노하우 서른 가지가 담겨 있다.
한국지엠은 사내 블로거의 소비자 소통과 홍보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임직원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채용 전용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개설하는 등 경영 전반에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편, 회사는 2009년 기업 블로그를 개설, 총 3,000여개의 포스트를 통해 제품설명부터 자동차 관리 요령, 최신 기업 소식까지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게시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