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숙 기자] 장윤정의 일본 2집 앨범이 ‘엔카차트’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3월4일 일본 엔카차트에서 트로트의 여왕 장윤성의 새 앨범 타이틀 곡 ‘最期の川’(사이고노 카와)가 1위를 차지했다.
유선 랭킹차트는 일본 내 음악 유선방송 중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며, 채널에서 소개된 곡 횟수와 유저들이 ‘다시 듣고 싶은 곡’으로 신청한 횟수를 바탕으로 랭킹을 집계한다.
이 중 가장 랭킹에 오르기 어려운 ‘엔카차트’ 부문에서 외국인 가수가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은 장윤정이 일본에서 대단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셈이다.
장윤정의 일본 싱글 2집은 지난 2월 6일에 일본 전역에 발매된 것으로 한국에서 발표한 ‘초혼’의 일본어 버전을 포함하여 총 4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最期の川’(사이고노 카와)’ 뮤직비디오에는 엔카계의 대부 ‘미카와 켄이치’가 특별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장윤정은 “앨범 발매 후 얼마되지 않아 이러한 성과를 얻게 돼 상당히 기쁘다”며 “’最期の川’(사이고노 카와)를 통해 냉각된 한일관계가 우호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조심스럽게 소감을 전했다.
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소식에 네티즌들은 “장윤정 日 엔카차트 1위 축하드려요”, “장윤정 실력 일본에서도 인정?”, “장윤정 엔카차트 1위 대단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제공: 인우프로덕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bnt시스루] ★들과 SNS 희비쌍곡선, '인기 올리기 vs 자폭'
▶ [bnt시스루] 임수향 헝가리 세체니 다리 액션, 어떻게 찍었을까?
▶ [bnt시스루] '그 겨울' 조인성 보는 것만으로도 또한 즐겁지 아니한가
▶ '최고다 이순신' 아이유, 어머니의 딸 디스? "이보영 얼굴 보다가…"
▶ [bnt포토] 김재중 'JYJ 아우인형 귀엽죠~?'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