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class=바탕글> 아우디 그룹이 2012 회계연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488억 유로(한화 약 70조800억 원), 영업이익 54억 유로(약 7조7,500억 원), 영업이익률 11.0%다.
회사에 따르면 유럽 시장 위축에도 중국 등 신흥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당초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사상 최고치다. 이익률도 당초 목표치였던 8~10%를 웃돌았다.
지난해 아우디 그룹의 글로벌 판매대수는 145만5,123대로 2011년 130만2,659대보다 11.7% 늘었다. 전체 매출은 487억7,100만 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 세전 이익률과 자본이익률은 12.2%와 30.9%로 2011년 13.7%, 35.4% 대비 소폭 감소했다.
루퍼트 슈타들러 아우디 AG 회장은 "2012년은 당초 세웠던 목표를 초과 달성함과 동시에 모터사이클 프리미엄 브랜드 두가티를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매우 성공적인 해였다"며 "올해도 공장을 2곳 신축하는 등 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GM, 쉐보레 SS로 현대차 제네시스 견제 나설듯
▶ 메트로모터스, 폭스바겐과 완전 결별
▶ 르노, 2016년까지 7천500명 감원
▶ 람보르기니, 신형 가야르도 LP560-4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