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을 위한 ‘크랜베리’ 건강기능식품이 뜬다

입력 2013-08-28 10:33   수정 2015-09-14 08:25

[라이프팀] 몇 해 전부터 우리나라에 불어온 견과류 열풍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으며 아이부터 노인까지 온 국민의 건강식품이 되었다. 아몬드, 호두, 땅콩, 크랜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의 견과류는 소량만으로도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인기다.

견과류 중, 특히 주목 받고 있는 크랜베리는 진달래과에 속하는 식물로 한국에서는 덩굴월귤로 불린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과일인 크랜베리는 88%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칼로리가 낮은 반면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식이섬유 비타민A, 비타민C 등의 영양소 또한 풍부한 과일이다. 최근에는 견과류 열풍을 타고 크랜베리 주스, 건강기능식품, 비타민, 다이어트 식품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크랜베리는 특히 여성이 자주 걸리는 배뇨통, 빈뇨, 하복부통증, 방광염, 요로감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내 여성의 50%가 일생에 최소 1회 이상 방광염에 걸리며, 25%가 최소 1회 이상 요로감염에 걸린다는 통계가 있다. 요로감염은 소변을 볼 때 따끔거리는 통증이 있고 자주 소변을 보게 되거나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를 말하는데, 이는 요로 점막 표면의 세균 유착을 통해 세균이 증식해 나타나는 질병이다. 크랜베리는 이러한 세균흡착을 억제해 요로감염 재발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성들이라면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식품이다.

평소 방광염, 요로감염을 건강하게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게 좋다. 멀티비타민, 여성종합비타민제, 종합영양제, 연령별비타민 스페쉬 시크릿쉬안은 크랜베리를 주 성분으로 식약청에서 요로 상피세포에 부착되지 않게 할 뿐 아니라 증식 억제 소변과 함께 배출되는 효과를 얻어 요로 세균감염 예방, 개선 효과에 좋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또한 항상화성분이 풍부한 셀레늄과 9가지 식물성 부원료가 함유되어 믿고 섭취할 수 있다.

보통 여성방광염이나 요로감염에 걸리면 방광염병원에서는 방광염치료방법으로 방광염약, 방광염항생제를 이용하는데, 항생제는 내성이 생기므로 주의해야 한다. 방광염은 한번 걸리면 완치가 어려운 질병이기 때문에 방광염 발생 전, 후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하다. 여성이라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아 여성방광염, 급성방광염, 요로감염 등의 질병을 미리 예방해 똑똑한 건강관리를 하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대학생 평균 생활비, 38만 6000원… 1년 전보다 양극화 심화 
▶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허풍 男 vs 감정에 솔직하지 못한 女    
▶ 7+7/7+7*7-7, 자신이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하라?    
▶ 비호감 채용 공고 1위 “근무조건 설명 좀…” 답답한 구직자   
▶ 치킨 동아리 면접, 남다른 치킨관(?) "눈 감아도 떠오르는 그것!"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