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환경단체인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인 ‘지구촌 전등끄기’에 현대차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적극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구를 위한 한 시간, 지구촌 전등끄기’는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동안 전등을 끄는 행사로, 지난 2007년 시작해 작년에는 152개 국 7001개 도시가 참여했다. 글로벌 전역에 사업장이 있는 현대차는 국내 14개 도시를 포함해 총 11개 국 25개 도시에서 사업장 건물 혹은 옥외광고의 전원을 내렸다.
현대차는 우선 양재동 본사 건물의 실내외 조명을 지난 23일 저녁 8시30분부터 1시간동안 모두 소등했다. 야간에 꺼지는 법이 없는 양재동 본사 사옥의 상징인 브랜드 간판도 잠시 휴식을 취했다. 해외에서는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홍콩 하버, 독일 프랑크푸르트공항, 이탈리아 로마/밀라노, 체코 프라하, 터키 이스탄불, 우크라이나 키예프, UAE 두바이 등 본사에서 운영중인 옥외광고도 해당 국가의 오후 8시30분에 어김없이 전원을 내렸다.
현대차는 런던 피카딜리 옥외광고의 소등 직전 ‘투싼 연료전지차’를활용한 소등 동참 메시지를 내보내는 등 친환경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높였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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