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친환경 수분과학 코스메틱 오르비스가 지구의 달을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에코 이벤트 ‘오르비스와 함께하는 착한 기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르비스는 지난 3월 5일 ‘사단법인 생명의숲국민운동’과 함께 관악산 숲길 조성 지원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오르비스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숲길 가꾸기’ 봉사활동과 오르비스 리필 제품 판매 수익 일부를 숲길 조성 지원금으로 기부하는 활동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관악산 숲 생태계를 복원하여 시민들이 건강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일조하고 있다.
‘오르비스와 함께하는 착한 기부’는 3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한달 동안 소비자가 오르비스 리필 제품을 구입하면, 개당 100원의 금액이 관악산 숲길 조성 지원금으로 자동 기부되는 이벤트이다. 기부 금액은 오르비스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르비스는 제품 용기의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리필 용품을 판매하는 것을 비롯하여, 화려한 과잉 포장과 외장박스를 생략한 간이포장만을 사용한다.
포장용 비닐은 자원으로 재활용이 가능하고, 불에 탈 경우에도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합성수지,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하며, 절약된 포장비는 제품 개발에 투자하여 상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더불어 이번 자동 기부 이벤트의 환경 보호 취지에 맞춰, 리필 상품 발송 시 추가 포장으로 이루어지던 2중 필로우 포장을 생략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으로 점차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