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여드름 발생 이유? 사소한 생활습관부터 고쳐야

입력 2013-07-25 17:55   수정 2015-09-14 08:25

[뷰티팀] 남녀노소 모두의 피부관리 고민은 여드름이 아닐까. 중학생, 고등학생 시절 피지와 여드름으로 번들번들했던 피부는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없어질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심해지는 사람도 있다. 청소년여드름을 지나 성인여드름까지 이젠 여드름이 지긋지긋하기만 하다.

10대피부관리를 위해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물광피부, 꿀피부가 되기 위해 청소년여드름화장품과 10대여드름화장품, 10대세안법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고 여드름없애는노하우, 여드름빨리없애는법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따라하기도 했다.

그러나 성인이 되어서도 마찬가지로 성인여드름화장품, 화농성여드름화장품, 성인여드름빨리없애는법, 20대초반기초화장품, 30대피부관리, 40대피부관리 등 성인여드름극복을 위해 찾아보는 사람이 많다.

여드름을 없애고 탱탱한 모찌피부가 되고 싶다면, 먼저 사소한 생활습관부터 고쳐야 한다. 특히 여드름이 생기면 자동적으로 손이 올라가고 짜고 만지는 습관은 좋지 않다. 이는 여드름만 더 악화시킬 뿐이다. 그러나 이를 알면서도 여드름치료 보다는 자연스럽게 손으로 해결하게 된다.

여드름이 심한 사람들의 경우, 피부관리샵을 다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피부과에서 추천해준 피부관리실화장품을 사용하고 피부마사지를 받으며 피부깨끗해지는법을 위해 한동안 동안피부관리, 애기피부만들기에 매진한다. 그러나 피부관리실제품 비용과 피부관리기 비용 탓에 지속적인 치료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또한 피부과 근처에는 얼씬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그래서 최근에는 여드름화장품을 이용해 집에서 쉽게 얼굴깨끗해지는법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여드름전용기능성화장품으로 유명한 것은 최근 출시된 RS 트러블솔루션과 RS 트러블솔루션 클래리파잉 토너이다. 이 여드름화장품들은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 받은 제품이다.

RS 트러블솔루션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성분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제품으로 피부에 마일드하게 작용해 민감성 트러블피부나 문제성피부 타입의 사람들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연령대에 인기가 높다.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고 빠르게 흡수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RS 트러블솔루션 스팟 릴리프는 여드름이 곪았을 때 수시로 덧발라 사용하면 좋은 여드름화장품이다. 라벤다, 로즈마리, 오레가노, 타임 성분이 함유되어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주사기형태로 제작되어 손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세균감염이 없이 위생적으로 성인여드름관리를 할 수 있다.

여드름을빨리없애는방법으로 절대 얼굴을 손으로 만지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여드름화장품을 선택해 사용하고 세안은 하루 2번 최대한 자극을 줄여야 한다. 또한 규칙적인 수면, 금주와 금연, 스트레스를 줄여 성인여드름원인을 줄이도록 하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