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민혜 기자] 박지민과 백예린으로 구성된 소녀듀오 15&가 컴백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 했다.
4월7일 방송된 SBS 'KPOP스타 시즌 2' 파이널에서 15&는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SOMEBO DY'로 컴백무대를 가졌다. 이후 음원을 공개하자마자 네티즌들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멜론,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올레뮤직 등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것.
컴백전부터 원더걸스의 'NOBODY'의 인기를 이어갈 곡으로 관심과 기대를 모아온 15&의 컴백곡 'SOMEBODY'는 이들의 데뷔 싱글이었던 'I Dream'을 비롯, 조권의 '고백하던 날', 아이유의 '그 애 참 싫다' 등을 함께 작업한 심은지 작곡가와 Ryan S. Jhun, Antwann Frost가 공동으로 작곡한 곡이다.
특히 캐치한 멜로디안에 상큼한 가사를 잘 녹여져 있으며, 힙합과 하우스 비트를 넘나들고 다양한 비트의 변화가 돋보이며 대중음악에서 흔히 쓰이지 않는 시타소리가 곡의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중독성 강한 Hook이 전면과 후면에 배치되어 한번들은 사람들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곡 전반에서 지루할 틈 없이 멜로디를 주고 받으며 멋진 하모니를 이루며 박지민과 백예린 특유의 그루브와 소울풀한 보이스 컬러가 잘 담겨있다.
JYP 엔터테인먼트 측은 "데뷔때부터 뛰어난 가창력으로 사랑을 받아온 15&의 박지민과 백예린이 컴백곡 'SOMEBODY'를 공개하자 마자 메이저 음원 사이트를 점령하며 실력을 다시한번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15&은 4월1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무대를 갖는다. (사진제공: JYP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2013 만우절, 농담부터 농담같은 비보까지…
▶ MBC 드라마 속 지나친 나이 차이, 케미는 어디에?
▶ '구가의 서' 이승기-수지 "첫인상? 볼수록 매력 있다"
▶ '최고다 이순신' 인기비결 셋, 시청률 30%도 멀지 않아…
▶ [인터뷰] '좋은 친구들' 김민호 "연정훈, 한가인 위해 담배도 끊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