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1, 2-어벤져스 명장면 복습, '아이언맨3'에는 어떤 명장면이?

입력 2013-04-12 22:45  


[윤혜영 기자]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 시리즈가 4월25일 '아이언맨3'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아이언맨1, 2'와 '어벤져스'의 명장면 BEST를 공개했다.

신개념 슈퍼 히어로의 등장 '아이언맨'
먼저, 2008년 개봉한 '아이언맨'에서는 슈퍼 히어로 사상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의 탄생을 알렸다. 세계적인 무기 제조 기업인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중동에 납치되면서 시작하는 '아이언맨'에서 수트가 처음으로 만들어진다.

천재 과학자이기도 한 토니 스타크는 중동의 테러 집단만을 위한 무기 개발을 명령 받았지만 그 재료들을 이용해 탈출 무기를 제작한다. 고철덩어리인 수트가 색깔을 입고 안정적으로 하늘을 날기 까지의 과정을 확인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아이언맨'의 백미는 마지막 장면이다.

온갖 루머에 휩싸여 있던 토니 스타크가 기자회견에 등장해 "제가 바로 아이언맨입니다"라고 예정에 없던 폭탄 선언을 하는 것. 특히 이 부분은 아이언맨이 '슈퍼 히어로는 대중에게 정체를 들켜선 안된다'는 공식을 과감히 깬 장면이라 관객들의 기억에 강렬하게 남아있다.

더욱 강력해진 아크 원자로를 부착한 '아이언맨2'
2010년 공개된 '아이언맨2' 역시 강렬한 액션과 폭발적인 스케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첫 편인 '아이언맨'에서는 스타크 인더스트리 내부에 적이 있었다면, 토니 스타크가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이라는 사실이 만천하에 공표된 이후에는 그를 시기하는 외부의 적들이 많아졌다.

이에 토니는 더욱 강력해진 아크 원자로를 부착해 대응한다. 미키 루크가 아이언맨에 대적하는 악당 이반 반코를 연기해 깊은 인상을 준 '아이언맨2'에서는 이반 반코가 해킹한 수트 워머신과 아이언맨의 대결 장면이 하이라이트다.

특히 워 머신 수트는 토니 스타크의 친구이자 공군 중령인 제임스 로드(돈 치들)가 입고 싸워 더욱 흥미로운 대결 장면을 연출한 바 있다. 이로 인해 로디와 토니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도 했다.

최강의 슈퍼 히어로 군단 '어벤져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셰인 블랙 감독이 '아이언맨3'를 제작하는 데에 가장 주안점을 뒀던 부분이 '어벤져스'와의 연결성이었다. 2012년 개봉한 '어벤져스'는 아이언맨을 비롯해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호크 아이 그리고 블랙 위도우까지 마블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들이 총 출동한 영화다.

그동안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등의 영화에서 각자 활약하던 이들이 모여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들과 맞서 싸우며 최강의 슈퍼 히어로 군단임을 과시한 '어벤져스'. 이 영화에서는 마지막 부분이 명장면으로 꼽힌다. 뉴욕 상공에서 웜홀이 열리고 물고기의 형상을 한 외계인들이 쏟아져 내려와 슈퍼 히어로 군단에게 최후의 공격을 가한 것! 압도적인 스케일과 폭발적인 액션이 돋보이는 이 장면에서는 아이언맨의 활약으로 도시가 위험에서 벗어난다.

하지만 정작 아이언맨, 즉 토니 스타크는 그 사건 이후 자신보다 더욱 강력한 존재의 등장에 충격을 받고 고뇌에 빠지기 시작한다. '아이언맨3'는 그러한 고뇌에 빠진 토니 스타크를 담아 슈퍼 히어로의 인간적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언맨3'에서는 어떤 명장면들이?!
지난해 국내 관객 700만 명을 동원한 '어벤져스'보다 훨씬 더 압도적인 스케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이언맨3'에서는 더욱 많은 수트들이 등장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분 하이라이트 상영회 때 공개됐던 말리부 저택 폭파 장면 이후 로맨스에 대한 기대감 역시 고조되고 있다. 영상에서 페퍼 포츠(기네스 팰트로)가 아이언맨 수트를 입고 위험에 빠진 토니 스타크를 구해내는 장면이 공개되었기 때문.

저택이 무너지려 하자 수트를 입은 페퍼 포츠가 토니 스타크를 구한 뒤 "내가 당신을 구했어"라고 말하자 토니가 "내가 먼저 당신을 구했지"라고 답해 탄성을 자아낸다. 이 장면에서는 토니 스타크의 중추신경계와 연결되어 자유자재로 조종이 가능케 된 수트 마크42의 기능이 돋보일 뿐만 아니라 토니와 페퍼의 로맨스도 부각돼 영화 전체를 공개한 후에는 더욱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언맨1, 2'와 '어벤져스'의 명장면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아이언맨3'는 4월25일 대한민국에서 전세계 최초 개봉 예정이다. (사진제공: 소니 픽쳐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팬덤문화의 변화, 세계 최초 쌀화환부터 우물까지…
▶ 2013 만우절, 농담부터 농담같은 비보까지…   
▶ MBC 드라마 속 지나친 나이 차이, 케미는 어디에? 
▶ [인터뷰①] '좋은 친구들' 김민호 "연정훈, 한가인 위해 담배도 끊었다"    
▶ [인터뷰②] 김민호, 악재에 악재 딛고 일어선 끈기男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