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인터뷰] 이 남자 어때? ‘지일주’

입력 2013-05-22 03:34   수정 2013-05-22 03:35


[윤태홍 기자 / 사진 이현무 기자] 지일주는 온통 연기 생각뿐이다. 영화 ‘글러브’, 드라마 ‘자명고’와 ‘골든타임’으로 존재를 알렸고, 현재 일일극 ‘삼생이’와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에 출연 중이다. 10년 전 본 뮤지컬 ‘렌트’를 잊지 못해 배우를 꿈꿨고 이제 막 무대에 올랐다. 니체의 잠언집부터 박민규의 소설을 읽는 멋진 배우의 등장이다.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는데 선별 기준은 무엇인가요?
작품을 봤을 때, 내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인지 고민해요. 극과 인물, 상황이 맞아 들어가야 시청자도 공감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거짓으로 연기하면 안 되잖아요.

그렇다면 드라마 ‘삼생이’의 지성 역이나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의 CEO 태성 역은 어떤 점에서 공감했나요.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지성이 주변 인물의 사건을 보고, 겪고 성장하면서 사회의 어두운 이면에 눈을 뜨는 것이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뮤지컬은 태성을 포함한 다섯 남자의 얘기인데 그 상황이나 관계 맺음 방식, 우정을 포함한 다양한 감정이 좋았고요.

배우가 되기를 10년 정도 꿈꿔왔다고 밝혔더군요.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뮤지컬 ‘렌트’를 봤어요. 마약, 게이, 레즈비언 등 사회의 어두운 면이 많이 등장하거든요. 그 상황에서 하나의 목적을 이룬다는 것이 무척 감동적이었어요. 배우들이 화음을 맞추고 군무를 맞추고 호흡을 맞추는 것을 보고 무엇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것을 배웠죠.

매우 열정적인 성격인 것 같아요. 드라마 ‘골든타임’의 ‘아부왕’ 강진 역이 실제 성격이라고 말했던데 본인 성격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어떤 상황에 놓였을 때 재미없고 지루한 걸 좋아하지 않아서 분위기를 띄우려고 많이 노력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좀 가벼워 보일 수도 있다는 것이 단점 아닐까요? 철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신 것 같고(웃음). 그런데 그건 대화하면 해소되는 오해니까요. 

제가 보기엔 인간에 대한 이해, 신뢰가 깊은 것 같아요.
이름은 잘 기억 안 나지만 누군가 '다시 한번 연탄곡을....'이라는 말을 남기고 돌아가셨다고 해요. 삶을 살면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교류한다는 것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것 같아요.  

그러한 성찰의 계기가 있었나요?
좀 깊게 들어가는 얘기인데(웃음). 군대에서 니체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읽었요. 어지럽고 정리 안 된 난제들이 해결되는 것 같았죠. 그 때, 왜? 라는 질문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스무 살 치기 어린 생각으로 '예술가가 되야지, 예술을 해야지'라고 생각했는데 그 이후 대중 예술의 미덕을 알았다고 할까요?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한 지일주는 학점은행제를 신청해 수업을 듣는다. 수강 과목은 아동 심리, 청소년 교육으로 인간을 이해하는 데 관심이 집중되어 있다. 사색의 긴 터널을 통과했고 지금은 질주선에 있다.

스포티한 룩이 잘 어울려요. 건강한 육체미가 느껴지는데 운동, 하세요?
산을 좀 탔어요.(웃음) 북한산을 주로 올랐는데 코스마다 묘미가 달라요. 드라마 ‘자명고’의 무술 감독님, 선배님들과 함께 하산하고 막걸리도 마시고. 그런 게 삶의 재미 아닌가요?

패션에도 관심이 많은가요? 선호하는 패션 스타일은 무엇인지.
최근에 빅 토트백을 사려고 살펴 본 정도? 사실 쇼핑 보다는 친구들 만나서 커피 마시면서 얘기하는 걸 좋아해요.

평소 스킨 케어는 어떻게 하나요? 어떤 단계를 갖는지도 궁금하군요.
스케줄이 바쁘다 보니 기본적인 것만 챙기려고 해요. 세안 후 스킨과 로션을 꼭 바르고 손을 자주 씻어요. 스킨 케어를 한번에 해결하는 올인원 제품도 있더라고요. 팩은 화보 촬영이나 오늘처럼 인터뷰가 있을 때 가끔 하는 편이고요.
  
여자 화장품 중에 탐나는 것이 있나요?
네 있어요. (웃음)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에요. 여름에는 햇빛에 쉽게 타기도 하고요. 자외선 차단도 되고 톤도 보정되는 스틱형 파운데이션을 보고 욕심 났어요. 무척 편리해 보이더라고요. 남성을 위한 제품도 있었으면 해요.

평소 어떤 화장을 한 여성에게 끌리나요?
화장기 없는 자연스런 모습이 좋아요. 음... 그런데 최근 다홍색 립스틱을 바른 여성을 보고 기분이 묘했어요. 청순하기도 하고 섹시하기도 하고?  

지일주, 어떤 제품이 어울릴까?


랩시리즈 프로 LS 올인원 훼이스 트리트먼트
피부 진정 효과, 모이스춰라이징, 주름 및 탄력 개선, 피지와 유분 케어까지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4가지 효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았다. 장기간 사용 시 깊은 주름과 잔주름을 차츰 개선한다.

랩시리즈 맥스 LS 스킨 리차징 워터로션
오래된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더욱 건강하고 고른 피부로 개선한다. 피부에 즉각적인 활력과 생기를 되찾아주는 제품.

엔프라니 옴므 V 퍼펙션 안티링클 토너
탄력을 강화하여 거친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다듬는 고보습 스킨 토너. 미네랄이 풍부한 핀란드산 자작나무 수액 처방으로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엔프라니 옴므 V 퍼펙션 안티링클 에멀젼
프랑스 보르도 지방에서 재배된 3가지 백합에서 원형 추출한 독자 성분이 단백질과 각종 무기물, 풍부한 효모 성분과 만나 더욱 강인한 생명력을 피부에 전달한다.

키엘 훼이셜 퓨얼 안티-링클 크림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주름을 완화시켜주는 남성 전용 안티에이징 크림. 시트러스 추출물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 C, E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멘톨 성분이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산뜻한 활력을 준다.
(기획 진행 윤태홍 김혜지 기자 / 헤어 & 메이크업  by 바이라 / 의상 : 컨버스, 아메리칸어패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