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일 구인구직 포털사이트 알바몬이 대학생 491명을 대상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싶은 순간'을 조사한 결과 1위는 '행복하다고 느끼지 못할 때(21.9)'가 차지했다.
이어 '학벌, 학점 등 내 스펙이 뒤쳐진다고 느낄 때(17.1%)' '지금은 만날 수 없는 가족, 지인들이 그리울 때(13.7%)' '옛날 노래, 사진 등 추억의 물건을 접할 때(10.9%)' '주워담지 못할 말을 내뱉었을 때(10.7%)' 등이 뒤따랐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 중 95.9%가 '타임머신을 탈 수 있다면 이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84.9%는 미래보다 과거로 돌아가기를 원했다.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이유 중 1위를 차지한 것은 '시간을 돌리면 그때보다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서(33.8%)'였다. 이어 '지금과는 다른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을 것 같아서(31.0%)' '짝사랑, 시험 등 실패한 경험을 돌이키고 싶어서(15.8%)' 등이 꼽혔다.
한편 타임머신 타고 싶은 순간 1위를 접한 네티즌들은 "타임머신 타고 싶은 순간 1위 공감 간다" "정말 과거로 돌아가고 싶다" "타임머신 타고 싶은 순간 1위, 모두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구애 3번 이상 경범죄 처벌 “10번 찍기도 전에 차단?”
▶ 98%가 틀리는 문제, 간단해보였는데 세다보니 헷갈려
▶ 결혼 후 걱정 1위, 역시 돈… ‘결혼은 현실이라더니 씁쓸하네’
▶ 비만 세균 발견, 물만 먹어도 살찌는 느낌? 그렇다면 장 속에…
▶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 개콘 엔딩음악과 함께 몰려오는 우울함?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