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서인영의 메이크업은 매 번 화제를 일으킨다.
1집 타이틀곡 신데렐라에서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유행시키더니 최근에는 발라드로 컴백해 내추럴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아름다운 미모를 뽐냈다. 화려하고 짙은 메이크업부터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낸 모습은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녀의 팔색조같은 매력은 뷰티 화보에서도 드러난다. 각기 다른 메이크업으로 3단 변신을 해 또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서인영의 3단 변신을 완벽하게 표현한 메이크업 노하우가 궁금하다. 컬러부터 시작해 메이크업 도구, 노하우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변하는 그의 비법을 공개한다.
POINT 1. 민트를 입힌 상큼 메이크업
HOW TO >>
1. ‘엣지핏 매직쿠션’ 속 골드와 카키색을 믹스해 눈두덩에 베이스를 펴 바른다.
2. 눈두덩 위에 에메랄드 컬러로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언더라인 역시 반달을 그리듯 가볍게 그려준다.
3. 아이라인에 에메랄드 펄이 은은한 ‘엣지핏 에메랄드 팝스타’를 발라준다.
4. ‘엣지핏 스윙 마스카라’로 롱래시를 살려 가볍게 발라준다. 일자 마스카라 솔로 먼저 롱래쉬를 연출해주고 어느 정도 말랐을 때 트위스트 솔을 이용해 볼륨감 있게 해준다.
5. 속눈썹 끝에 에메랄드 펄 색상의 마스카라 톱코트를 덧칠해 마무리한다. 언더래시까지 꼼꼼하게.
POINT 2. 사랑스러운 동안 메이크업
HOW TO >>
1. ‘엣지핏 하트 필러 크림’으로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든다.
2. 눈두덩 전체에 연한 핑크 섀도우를 펴 바르고 ‘엣지핏 펜슬 라이너 트윙클 엔젤’로 점막 부분을 꼼꼼히 채워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한다.
3. 눈에 글리터 효과를 주기 위해 펄이 함유된 핑크색 아이라이너로 언더를 채워준다.
4. 치크에는 ‘엣지핏 매직쿠션’의 옅은 핑크 컬러를 이용해 은은하게 표현한다.
5. 화사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딸기우유 컬러 립스틱을 입술에 펴 발라 마무리한다.
POINT 3. 골드를 닮은 럭셔리 메이크업
HOW TO >>
1. 약간 짙은 브라운 섀도우를 눈두덩에 넓게 펴바른다. 언더에도 끝을 올려 절반정도 발라준다.
2. 펄 입자가 큰 골드 섀도우를 눈 앞머리에서부터 중앙 부분까지 넓게 펴 발라 블링블링하게 연출한다.
3. 눈 위쪽은 블랙 아이라이너로 채우고 언더라인은 브라운 컬러의 ‘엣지핏 에메랄드 팝스타’로 점막을 따라 처음부터 끝까지 채워준다.
4. ‘엣지핏 스윙 마스카라’로 아찔한 속눈썹을 표현한다.
5. 옅은 핑크 컬러의 ‘엣지핏 네일’로 골드의 과함을 덜어줘 더욱 세련된 느낌을 연출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