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광고 연간 예정액 중 30% 경쟁 입찰 전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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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lass=바탕글> 현대자동차그룹이 물류/광고 분야 계열사 간 거래 축소 및 외부 직발주와 경쟁 입찰 전환에 나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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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회사에 따르면 그룹은 해당 분야에 대한 외부 직발주와 경쟁 입찰 전환을 본격 실시한 첫 달인 5월 실행 규모와 미리 확정한 6월 계획을 집계한 결과, 2개월 동안 전환액이 연간 예정액인 6,000억 원의 약 30%인 1,780억원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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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로 살펴보면 물류는 5월 실행 360억원, 6월 계획 1,250억원 등 1,610억원으로, 연간 전환 예정액 4,800억원의 33.5%를 차지했다. 광고는 5월 실행 70억 원, 6월 계획 100억원 등 모두 170억원으로, 연간 전환 예정액 1,200억원의 14.3%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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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한 달 동안 물류분야 전환대상 360억원은 100% 외부 발주됐으며, 이 중 340억 원은 독립 중소·중견기업에 개방됐다. 광고 전환 대상액 70억 원도 100% 전액 독립 중소·중견기업과 계약이 체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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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은 "계열사 간 거래 축소를 통해 우리 사회의 창조적 성장 잠재력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당초 취지가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업기회가 중소·중견기업에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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