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성들의 노출이 점점 과감해지고 있다.
민소매와 핫팬츠 등 옷차림이 가벼워지며 노출도 많아지는 여름일수록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늘어나는데 그중 단연 으뜸은 ‘털’일 것이다.
겨드랑이, 팔, 종아리 등 겉으로 드러나는 부위의 털을 놔두자니 지저분한 여자 같아 보일 것 같아 걱정되고 피부과에 가서 제모 시술을 받자니 비싼 금액과 시술 시간 때문에 망설이다 결국 대부분의 여성들이 셀프 제모를 선택한다.
면도기나 족집게를 이용해 제거하거나 제모크림, 왁스, 왁스 스트립 등 제품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셀프 제모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 중에서 어떤 방법으로 셀프 제모를 해야 아프지 않고 효과는 오래갈지가 관건.
여름철 여성들이 가장 궁금해 할 효과 좋고 아프지 않은 제모법을 공개한다.
방법1. 족집게 “효과는 좋지만 아파도 너~무 아픈 제모법”
족집게를 이용한 제모 방법은 원하는 부위의 털을 한 올 한 올 잡아 뽑아주는 것.
돈이 들지 않아 경제적이고 원하는 시간에 제모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족집게를 사용해 털을 뽑게 되면 제모를 하는 내내 고통은 물론 강한 자극으로 피부가 늘어나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가 생길 수도 있다.
또한 상처로 인해 색소 침착이 생기며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고통지수 10/10 효과지수 9/10
방법2. 면도기 “아프지는 않지만 자주 해주지 않으면 말짱 꽝”
샤워를 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가장 애용하는 면도기를 이용한 제모법은 경제적일 뿐 만 아니라 고통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효과가 오래 유지되지 않아 자주 제모 해야 하며 면도 중 상처가 발생하거나 각질이 손상되어 울긋불긋한 모낭염은 물론 홍반, 색소 침착 같은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
고통지수 2/10 효과지수 6/10
방법3. 왁스 이용하기 “효과는 Good! 순간적인 따끔함이 조금 아파요~”
왁스를 이용한 제모법은 원하는 부위에 왁스를 도포한 후 동봉되어 있는 종이나 천을 그 위에 붙이거나 왁스 스트립을 부착한 뒤 모발이 난 반대방향으로 떼어내면 털이 뽑혀 나오는 제모법이다.
넓은 부위의 털을 한 번에 제거할 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이 깔끔하고 비교적 제모 효과가 오래 가는 편이다.
또한 종이나 천에 왁스가 부착되어 있는 왁스 스트립 제품은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해 여행 중이거나 제모에 많은 시간을 쏟을 여유가 없는 여성들에게 제격.
왁스를 떼어낼 때 순간적인 강한 통증과 피부 자극이 있지만 최근에는 피부 보호 기능이 함유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왁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본 뒤 구매하는 것이 좋다.
고통지수 8/10 효과지수 8/10
방법4. 제모크림 “고통No! 효과Good! 하지만 예민한 피부는 조심하세요~”
제모크림 속 화학성분으로 털을 녹이는 제모 방법으로 다른 방법들에 비해 통증이 적고 효과가 클 뿐 아니라 넓은 부위의 제모도 한 번에 가능해 편리하다.
스파출러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크림을 바른 다음 털의 굵기에 따라 10분을 넘기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발라준 뒤 크림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헹구어만 주면 되기 때문에 전혀 통증이 없다는 것이 장점.
하지만 약품이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를 가졌을 경우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니 사용 전 테스트로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한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통지수 0/10 효과지수 8/10
>> 확실한 제모를 위한 추천제품
쉬크 ‘인튜이션 여성용 면도기’
쉐이빙 젤이나 폼을 사용하지 않고 날에 붙어있는 시어 버터가 함유된 보습바로 한 번에 편안한 밀착 면도가 가능한 면도기.
뭄 ‘클래식 천연 제모제’
캐모마일과 설탕, 레몬주스, 물, 티트리 오일의 5가지 천연자연성분으로 구성된 캐나다산 왁스 제모제.
Editor’s Choice★ 뷰티포뮬라 ‘콜드 왁스 스트립’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베라와 수분 지속력을 높이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 피부 손상 없이 간편하게 제모 할 수 있는 왁스 스트립.
Editor’s Choice★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 크림’
제모 효과는 물론 천연 쉐어버터와 녹차 성분, 식물성 글리세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제모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꾸어줄 수 있는 제모크림.
(사진출처: KBS ‘최고다 이순신’ 방송 캡처, 쉬크, 뭄, 니심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