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 요소다. 여성들이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이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인상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이다.
아이라인의 각도, 두께, 컬러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이 사실이다. 자신의 눈매에 따라 아이라인도 다르게 그려야 하는 법. 메이크업을 처음 시작하거나 아이 메이크업에 자신 없다면 눈매 스타일에 따른 연출 노하우에 주목해 보자.
◆◆ Eye Type. 홑꺼풀 - 긴 눈
↔ Liner Type. 젤 아이라이너
홑꺼풀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라이너 두께를 조금 두껍게 그려주는 것. 눈을 떴을 때 라인이 살짝 보일만큼 칠해주면 선명한 눈매로 연출 가능하다. 이 때 젤 아이라이너를 이용한다면 보다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라인을 그리기 전, 누드 톤 섀도우를 눈두덩에 발라 눈가의 유분과 피부색을 보정해주자. 눈이 부어 보이지 않도록 베이스를 스킨 톤에 맞는 색상으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눈두덩에 골고루 펴 발랐다면 블랙이나 다크 브라운 컬러 젤 아이라이너로 선을 그려주면 된다.
여름철에는 특히 얼굴에 유분, 땀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번지지 않는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 지속력이 좋은 젤 아이라이너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표현해보자.
[인기있는 젤 아이라이너]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아이라인을 드라마틱하게 연출하면서도 지속력이 우수하여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
VDL 엑스퍼트 쉐이프 젤 아이라이너
:휘발이 빨라 번짐이나 찍힘에 강하다. 부드럽게 그려지고 오랜 시간 또렷하게 지속되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누드코스메틱 시그니쳐 젤아이라이너 트루블랙
:강력한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휘발성 실리콘 오일이 배합되어 건조 속도가 빨리 번짐이 없으며 부드럽고 탱탱한 브러쉬로 눈가에 자극없이 매끈하게 발린다.
◆◆ Eye Type. 쌍꺼풀有 - 큰 눈
↔ Liner Type. 붓펜 아이라이너
쌍꺼풀인 이들은 아이라인을 그리기가 쉽고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의 형태를 따라 자연스럽게 그린다. 눈꼬리 부분을 조심스럽게 위로 향해 뺀다.
쌍꺼풀이 있는 동그랗고 또렷한 눈매를 가졌다면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표현해보자. 펜슬이나 젤 타입보다 섬세하고 내추럴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얇고 뾰족한 브러시를 가진 붓펜 타입 아이라이너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쉽다.
[인기있는 리퀴드 아이라이너 추천]
가네보 케이트 슈퍼 샤프 라이너
:잘 지워지지 않는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 땀, 물, 피지에도 강해 잘 번지지 않는다. 가는 붓타입이라 눈가에 가는 라인이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누드코스메틱 시그니쳐 아이라이너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라이너. 번짐없이 하루종일 선명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는 붓펜 타입. 라인의 굵기, 길이 조절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 다양한 메이크업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에스쁘아 브러쉬 아이라이너
:섬세한 강약 조절이 가능한 탄성 있는 브러쉬로 깊은 블랙의 또렷한 아이라인을 자유자재로 표현해주는 아이라이너.
PLUS TIP. 번지지 않는 언더라인 그리기
조금 더 또렷해보이는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언더라인이 필수. 눈 앞머리부터 눈꼬리까지 점막을 얇게 채워주고 눈꼬리는 조금 두껍게 그려주자. 윗부분 아이라인의 눈꼬리 쪽과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것이 포인트. 오랫동안 지속하고 싶다면 어두운 컬러의 섀도우를 브러쉬에 덜어 언더라인 부분을 꾹꾹 눌러 고정시키면 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온스타일 겟잇뷰티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바캉스 메이크업, 특명 “피부온도를 내려라!”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비결이 뭐야!” ‘반전나이’ 동안 스타일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