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서민 창업자에게 자동차와 자금을 지원하는 캠페인 '기프트카 시즌4'의 사업협약식을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통일부와 각 부처의 산하 재단인 중앙자활센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기프트카를 받은 세 명의 주인공과 가족도 행사장을 찾았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10년부터 시작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20대를 늘린 총 50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에 일정 수량을 배정, 한국사회 정착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자에게는 현대차 포터, 기아차 봉고, 현대차 스타렉스. 기아차 레이 등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종을 제공한다.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최대 250만원까지 회사가 부담한다. 또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과 함께 마케팅 지원, 창업교육, 맞춤식 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 대출 등 종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12월10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신청은 이메일이나 우편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절차는 공식 사이트(www.gift-ca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매달 8~10명을 선발해 기프트카를 전달할 계획이다. 그룹과 어린이재단,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창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심사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매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장은 기프트카 사이트에 소개되며, 누리꾼들은 댓글 등록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이들을 응원할 수 있다.
이병훈 현대차그룹 이사는 "착한 자동차 '기프트카'를 통해 수혜자뿐 아니라 이들을 응원하는 많은 사람에게도 삶의 희망과 활력을 주는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BMW, E클래스 대항마 신형 5시리즈 공개
▶ 짚, SUV 3총사로 소비자 공략 가속
▶ 수입 타이어 국산차 OE공급, 확대될 수 있을까?
▶ 벤츠, 중국에 신차 파상 공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