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영 기자] 이성미 신체 나이가 예상과는 전혀 달라 충격을 안겼다.
7월4일 만성피로를 주제로 다룬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의학정보쇼 '홍혜걸의 닥터콘서트'에는 개그우먼 이성미가 출연했다.
이날 이성미는 광고인 오경수와 함께 몸 상태를 확인해보는 '생체 임피던스 검사'를 진행했다. 생체 임피던스 검사는 환자마다 원인이 다른 만성피로의 적절한 치료법을 위해 신체를 구성하는 조직과 유동성 체액의 상태를 측정하는 검사다.
이성미의 검사 결과는 말 그대로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충격적인 결과였다. 이성미는 신체영양상태 평균값에 훨씬 못 미치는 수치로 '영양상태 결함'이라는 판정과 함께 '신체나이 80대'라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듣게 됐다.
검사를 진행한 옥선명 교수(카톨릭의대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이성미의 결과에 대해 "축적된 결과라기보다는 현재 몸 상태를 반영한 것"이라며 영양의 결핍을 지적했다.
하지만 이성미는 "예전에 검사했을 때도 영양실조로 나온 적이 있다"고 자신의 몸 상태를 고백하며 애써 담담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MC 홍혜걸과 여에스더는 "이성미가 피곤할 수밖에 없었겠다"라고 위로의 말을 전했고, 다른 이들도 하나같이 믿기지 않는다는 듯 입을 다물지 못하고 술렁이는 분위기였다.
반면 평소 피로감을 자주 호소했던 오경수는 이성미와는 상반된 '정상적인 범위'라는 판정을 받았다. 검사 결과 신체영양상태가 평균값에 거의 근접해 있고, 모두들 '60대'를 예상했던 신체나이도 '50대'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오경수는 얼굴에 환한 미소를 지으며 자축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성미 신체나이에 네티즌들은 "이성미 신체나이, 영양실조라니", "이성미 신체나이 80대 어떡해", "힘든 일 있으신가. 힘내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TV조선)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이병헌에게 '레드: 더 레전드'가 뜻깊은 이유 (종합)
▶ 한기원-한기웅, '정법' 출연 희망 "정글 가고 싶어 죽겠어요"
▶ [인터뷰] '20세기 미소년' 데니안 "멤버들 덕분에 성격 변했다"
▶ [인터뷰] 이현우, 리해랑-리해진 형제설? "설마 훈작가님이 시즌2에…" <!-- sns 보내기 -->
▶ [인터뷰] 박기웅, 시커먼 남자 셋 김수현과 이현우? "남중-남고의 느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