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홍 기자] 쿠션 파운데이션 10 종을 공개한다. 각기 내세우는 효과와 장점은 다르지만 쿠션 타입의 유사한 형태를 지닌 화장품을 모아 꼼꼼히 비교해봤다. 매일 아침,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뷰티 기자의 지침도 빼놓지 않았다.
“다수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봤다. 여름철에 딱 맞는 수분지속형 제품을 찾다 쿠션 파운데이션을 접했다. 최초 보습력은 만족스럽지만 오래 사용하면 수분이 증발한다는 것이 다소 아쉽다. 그래도 수정 메이크업이 간편해 파우치에 꼭 넣고 다닌다” _ 뷰티기자 최미선
1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CC쿠션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힌다. 향이 강한 편이나 아모레퍼시픽 특유의 화장품 향을 선호하는 이들도 많다. 쿠션이 탄력 넘치고 촘촘하다. 멀티기능 쿠션에 스킨케어 처방을 더해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윤기나게 표현해주는 트리트먼트 파운데이션.
2 헤라 UV 미스트 쿠션 롱 스테이
명성 높은 미스트 쿠션의 여름 버전으로 연보라색 케이스가 특징. 피부 잡티나 요철이 있다면 커버 버전을 택해 피부 결점을 꼼꼼히 지우자. 커버 라인은 다소 무거운감이 있으나 파우더처럼 매트하고 깔끔하게 마무리 된다. 습한 환경에서도 오랜 시간 지속되는 고지속, 고커버를 표방한다.
3 엔프라니 UV 에센스 커버링 쿠션
스킨 케어까지 가능한 만능 에센스 쿠션 BB. 칼슘, 칼륨, 나트륨, 마그네슘 등 필수 미네랄 성분과 소백산의 천연 암반수를 함유했다. 아이슬란드 워터가 시원한 쿨링감을, 녹차 추출물이 피부 진정과 트러블을 예방하고, 캐비어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성분이 지친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선사한다.
4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설명이 필요 없는 쿠션 파운데이션의 원조. 은은한 광택이 반질반질 나고 모공 끼임 현상도 없다. 메이크업 선호 기법에 따라 커버 또는 쉬머 라인을 택해 사용할 것. 기초 화장을 할 때 두 제품을 번갈아 동시에 사용하면 피부 결점은 없애고 쉬머링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피부가 악건성이라 파우더를 쓸 수 없어 메이크업 수정이 힘들다. 주위 뷰티어들이 쿠션 제품을 추천하길래 사용해봤다. 화장이 뜨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반할 만 하다. 무엇보다 촉촉하기 때문에. 게다가 열이 많은 편인데 피부에 닿자 마자 시원한 쿨링감도 놀라웠다. 단점은 용량이 적다는 것. 그래서 리필이 있는 건가?” _뷰티기자 박진진
5 오리지널 로우 10 쿠션 파운데이션
쿠션을 눌러야 파운데이션 텍스쳐가 배출되는 독특한 구조. 모공 커버 프라이머를 바른 뒤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오점 없는 탄탄한 피부를 연출 할 수 있다. 해양 심층수와 3가지 히알루론산을 섞은 믹스 성분이 수분 보충, 콜라겐 생성, 주름 개선의 효과를 준다.
6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오리진 쿠션CC
CC크림의 텍스쳐가 피부톤을 밝게 보정하며 마무리 감이 쫀득하다. 피부톤의 붉은기, 노란기를 잡아 환하고 맑은 피부로 완성한다. 자외선 차단력, 커버력, 지속력을 보장하며 10가지 화학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자연주의 제품으로 가격까지 착하다.
7 에스쁘아 페이스 슬립 누드 쿠션 듀이
기존의 에스쁘아 누드 쿠션에 수분감을 보강한 아이템으로 글로우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커버력은 다소 약한 편. 미네랄 수분을 가득 채운 워터젤 트랩 포뮬러가 바르는 순간 워터젤이 터지면서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5가지 색으로 출시되니 피부톤에 딱 맞게 골라 쓸수 있다.
“파운데이션, BB크림의 칙칙함을 거부한다면 써 볼만 하다. 맑고 투명한 색감이 합격점. 바쁜 출근 시간, 별도의 제품 없이 베이스 메이크업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쿠션이 촘촘한지, 향은 어떤지, 스펀지의 위생과 용량까지 비교하고 살펴보길 권한다” _ 뷰티기자 윤태홍
8 홀리카홀리카 페이스 2 체인지 모이스트 쿠션 비비
백금, 진주, 산호 파우더가 피우 속부터 광채를 채워 자연스런 윤기를 부여한다. 아르간 오일이 더해져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번들거리는 감이 없지 않아 건성, 중성 피부에게 추천하는 제품. 리필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9 이자녹스 X2D2 에센스 UV쿠션
자외선 차단, 파운데이션, 에센스 광채, 주름개선, 화이트닝, 수분 공급, 쿨링까지 무려 7개의 기능을 갖췄다. 알래스카 빙하수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사막에서 식생하는 아이스 플랜트 추출물이 피부를 청량하게 만든다.
10 숨37 에어라이징TF 모이스트 쿠션 파운데이션
80여 종의 발효 추출물과 해양 심층수 성분이 초 미세화된 파운데이션 제형으로 구현되어 피부 유효 성분이 빠르게 흡수되며 촉촉하다. 대나무 등 식물에서 추출한 정제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서 순하고 부드럽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여름 피부 관리법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진정한 그루밍족이라면? ‘헤어스타일’부터 신경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