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선 기자] 국민MC 유재석이 인생역전의 아이콘으로 선정됐다.
7월25일 아르바이트전문 구인구직 포털사이트 알바몬은 ‘좌절감을 극복하고 인생역전을 한 스타’를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대학생 714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유재석은 응답자의 34.7%의 지지를 얻으며 인생역전 아이콘 1위에 등극했다. 이어 축구선수 박지성(18.8%), 서울대 이상묵 교수(12.6%),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 출신 가수 허각(11.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서 1위로 꼽힌 유재석은 앞서 MBC ‘무한도전’을 통해 경험을 바탕으로 노래 ‘말하는 대로’의 가사를 직접 써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오랜 무명을 딛고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가사로 표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또한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안기기도 했다.
유재석 인생역전 아이콘 1위 등극에 네티즌들은 “여러 가지로 참 닮고 싶다”, “유재석 인생역전 아이콘 선정? 진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주는 사람인 듯”, “유재석 인생 역전한 만큼 계속 승승장구하길”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봉준호, 봉테일? "난 허술한 남자" 하지만 '설국열차' 속 깨알 디테일
▶ [리뷰] 레드: 더 레전드, 믿고보는 전설의 배우들 그리고 우리의 이병헌
▶ [인터뷰] '몬스타' 강의식 "좋은 기회 있으면 음반 내고 싶어요"
▶ [인터뷰] 유연석, 나쁜 남자? "원래 성격은 장난도 많고 농담도 잘해요"
▶ [인터뷰] 성수진-오병길, 육상했던 소녀 vs 동요도 트로트처럼 부른 소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