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서머 바캉스 시즌이 끝나고 이제는 지친 피부를 원상 복귀할 시기다.
바캉스 후 케어인 AVC(After Vacation Care)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내리쬐는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단계별 스킨케어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
그렇다면 피부진정에 유용한 바캉스 후 케어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관리 시 중점을 두어야 할 3가지 포인트를 알아본 후 효과적인 피부관리 방법을 3단계로 나누어 스텝별로 알아본다.
바캉스 후 케어, 3가지만 기억하자
POINT 1 자외선 노출 피하기
심하지 않은 화상을 입은 피부라도 진정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되도록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긴 소매 옷을 입거나 모자, 양산 등을 이용해 철저히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사우나나 찜질방도 지양하는 것이 좋다.
POINT 2 피부온도 낮추기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이 되어 피부의 열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면 가벼운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붉게 달아오르는 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빨리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때 차가운 수건이나 팩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POINT 3 피부톤 되돌리기
바캉스 전 본연의 피부를 되찾기 위해서는 클렌징으로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피부 속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성분의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관리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다.
효과적인 ‘바캉스 후 케어’ 3단계
STEP 1 천연성분 저자극 ‘클렌징’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것은 단연 클렌징이다. 클렌징을 잘 해줘야 영양과 수분공급도 원활하게 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다양한 클렌징 제품 중 천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민감한 피부타입에도 자극 없이 세안이 가능하며 보습효과를 함께 지니고 있어 건강한 피부관리를 돕는다.
STEP 2 유수분 밸런스 효과 ‘스킨케어’
바캉스 후에는 건조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보습력이 좋은 기능성 보습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기능성 수분크림을 사용하면 지쳐 있는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깨져 있던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본연의 피부로 되돌리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보습과 영양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어 각질과 주름관리에 탁월하다.
STEP 3 알로에 성분 함유 ‘마스크&팩’
냉동실에 수건을 30분 이상 넣어둔 후 꺼내어 얼굴에 밀착시키면 즉각적으로 피부온도를 낮출 수 있다. 또한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진정 외에도 보습, 미백에 효과적이다.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제품 중 하나인 그레이멜린의 알로에90 수딩젤은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90% 이상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있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다.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스텝별 BEST 아이템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젠틀 클린저
농축 피테라와 마일드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배합하여 촉촉하고 투영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클렌징 폼
쌍빠 벵얼리 데어 모이스춰 플루이드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번들거리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가득 채워 촉촉함과 함께 탄력을 주는 스마트 세럼
그레이멜린 알로에 90 수딩젤
>>피부진정&24시간 수분 유지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90% 이상 함유되어 있어 청량한 수분감을 제공해 거칠고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24시간 유지시켜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그루밍 가이드] 男 아이돌은 왜 '아이라인'에 빠졌나
▶[그루밍 가이드] 피부미남 특집, 훈남들은 이렇게 말한다
▶청담동에서 남자 디자이너로 사는 법 1편
▶부문별 1위 ‘발림-보습-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BEST 3
▶남성 화장품 시장 ‘전세계 1위’...한국은 ‘피부미남’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