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진 기자] 얼마 전 해변으로 바캉스를 다녀온 직장인 P씨(25세)에게 고민거리가 하나 생겼다. 바로 검게 그을린 얼굴색과 기미, 트러블 때문. 나름대로 2~3시간에 한 번씩 선크림을 덧발랐지만 피부 속까지 침투하는 작렬하는 자외선 앞에선 속수무책.
바캉스 후 벌겋게 달아오른 피부 상태를 보면 얼마나 신명나는 휴가를 보냈는지 가늠할 수 있게 한다. 하지만 즐거움 뒤에는 직장인 PT씨처럼 각종 피부 후유증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여름 휴가지에서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고 왔다면 이제는 휴가가 남기고 간 흔적, 지친 피부를 달래주고 관리해줄 시간을 필요로 한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노화의 주범일 뿐만 아니라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의 원인이 된다.
한번 침착된 색소는 쉽게 없어지지 않고 화장으로도 감추기 어려우므로 햇빛의 자극을 받은 피부는 빠르게 진정시키고 늦어도 2주안에는 재생과 미백관리를 해줘야 한다. 더하여 최소 2주간의 관리를 꾸준히 지속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피부의 세포 재생은 28일을 주기로 한다는 것을 참고하자.
피부 케어 솔루션 “궁금하다! 이 고민”
Q1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랐는데 각질이 두텁게 쌓이고 화장이 잘 안 먹는다.
>>각질 제거 먼저
과도한 피지는 얼굴을 번들거리게 하고 모공을 막아 블랙 헤드와 염증을 유발한다. 알갱이가 든 스크럽 제품은 피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스펀지에 클렌저를 묻혀 일어난 각질을 가볍게 제거한다.
Q2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모자, 선글라스까지 모두 갖췄다. 그런데 얼굴이 까맣게 그을린 것도 모자라 기미, 잡티까지 생겼다.
>>늦어도 2주 안에 화이트닝
화이트닝은 시간 싸움이다. 방치한다면 피부가 내리는 벌을 면치 못할 것. 색소가 침착되기 전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한다. 이때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기미나 주근깨는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스팟에 집중하기보다는 얼굴 전체의 톤을 밝혀준다는 느낌으로 브라이트닝 기능의 앰플이나 세럼을 사용한다.
Q3 야근한 것처럼 피부가 축 처지고 탄력이 없어 보인다.
>>보습, 탄력 관리
작렬하는 직사광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온도는 15분 내에 40도 이상 올라간다. 피부 수분을 빼앗김으로 인해 건조함과 탄력 저하가 생기는 것. 피부가 얇은 눈가는 팔자주름, 다크서클이 도드라지기도 한다. 피부 온도를 낮추고 탄력 제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이 좋다.
★★ 피부 ‘동기화’ 책임지는 추천 제품
1 각질/필링
데드스킨 퍼펙트 클렌저
맑은 피부를 되찾기 위해서는 철저한 클렌징으로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화이트닝 성분이 흡수되기 쉬운 밑바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일어나 각질이 생겼을 때 억지로 벗기면 상처로 인한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질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미구하라의 데드스킨 퍼펙트 클런제는 과잉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 노폐 각질만 선택적으로 케어 하는 파파야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자극을 덜 가한다.
2 미백/색소침착
울트라 화이트닝 앰플
바캉스 이후 피부를 달래주고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생기를 되찾아 줬다면 맑고 밝은 피부색을 유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미구하라의 울트라 화이트닝 앰플은 캐모마일꽃추출물이 70% 함유되어 즉각적인 피부 진정과 함께 색소침착 집중케어를 돕는다.
3 영양/재생
안티-링클 이펙트 크림
약물 전달 시스템(DDS)을 도입하여 수분을 48시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정제수(물)이 70% 함유된 타 재생크림에 반해 라벤더추출물 70%로 대신하며 독자 특허 재료인 히아루콜라겐이 함유되어 외부 자극에 의해 피로해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사진출처: 미구하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