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휴가를 다녀온 이들에게 묻는다. 당신의 피부는 안녕하신가요?
“5박 7일동안 태국 파타야 해변을 다녀왔다. 푸른 바다와 함께 휴가를 즐길 때는 마냥 재미있었는데 한국에 컴백한 모습을 보니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생기가 없다. 휴가 후유증이겠지 생각했지만 점점 넓어지는 모공과 트러블 때문에 걱정이다”
“올해 여름 무더위는 해도해도 너무하다. 그래서 주말이 되면 항상 수영장이나 계곡을 찾게 되었다. 구릿빛으로 태운 피부는 마음에 들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코 주변에 거뭇거뭇하게 올라온 블랙헤드와 큰 모공이 눈에 띈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여름, 뜨거운 태양 아래 신나는 물놀이를 즐겼다면 피부 상태를 체크해 보아야 한다. 거울을 보며 피부가 축 쳐지지는 않았는지, 탄력은 그대로인지, 기미는 생기지 않았는지, 모공이 넓어지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자.
모공이 확연하게 넓어짐을 느꼈다면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 진정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도자기처럼 매끈한 얼굴로 가꿔야 한다. 여름철 피부 관리에 소홀하면 다가오는 가을, 겨울이 힘들어지기에 당장 실천해야 하는 법.
여름이 일찍 시작되면서 넓어진 모공을 깨끗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모공 관리 화장품을 찾는 이가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모공 제품들이 출시되지만 무턱대고 아무거나 구입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하고 적합한 타입의 화장품을 골라야 한다.
넓어진 모공을 축소시켜주는 다양한 모공 관리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 ‘세안 시’ 모공 수축을 도와주는 뷰티 아이템
라비다 포어 솔루션 머드팩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를 매끄럽고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머드팩. 세안 후 눈과 입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면에 100원짜리 동전 두께만큼 고루 펴 발라주고, 중건성 피부는 5~10분, 지복합성피부는 10~15분 경과 후 미온수로 깨끗이 제거해주면 된다.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강력한 피지 흡착과 쿨링 효과로 즉각적인 모공 수축을 도와주는 모공 팩. 수퍼화산송이 캡슐이 강력하게 피지를 흡착하여 모공 고민을 집중 케어해주는 클레이 마스크. 화산송이 캡슐이 터지면서 부드럽게 물리적으로 각질을 제거하고 아하 성분이 화학적 각질 제거를 도와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이니스프리 에코 뷰티툴 모공 세안 브러쉬
머리카락보다 얇은 미세모가 모공 속 노페물과 피부 각질, 블랙헤드를 섬세하게 관리해주는 모공 전용 세안 브러쉬. 물을 충분히 적신 브러쉬에 클렌징 폼을 적당량 묻힌 후 얼굴 전체를 가볍게 어루만지듯 원을 그리며 세안한다. 모공, 각질, 블랙헤드 등 신경쓰이는 국소 부위에 별도로 사용해도 좋다. 흐르는 물에 거품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헹군 후 물기를 짜내 걸어 건조 보관해야 2차 피부 오염을 예방할 수 있다.
빅토리아 뉴 스웨덴 에그팩
아침에는 비누로, 저녁에는 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공 관리제품. 주요성분인 레시틴, 라놀린이 2배 강화되어 업그레이드 된 제품. 요거트와 에델바이스 성분까지 추가해 피부를 더욱 탱탱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세안 시 모공 속을 깨끗하게 만들었다고 끝난 것이 아니다. 기초 단계에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공급해주어야만 보다 매끈하고 촉촉한 도자기 피부를 가질 수 있다.
■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모공 기초 케어 아이템
이니스프리 풋감 모공 타이트닝 팩&크림
청정 제주의 풋감을 함유한 탄력감 있는 수분 젤이 쫀쫀한 피부로 가꿔주는 모공 전용 팩&크림. 형상을 기억하는 수분 젤이 피부에 직접적인 탄력을 부여하고 모공을 잠궈준다. 잠자기 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도포하여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주면 수면팩으로 활용 가능하다.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페이셜 시트 마스크
집중 보습과 진정 기능을 갖춘 고급 소재의 시트 마스크. 단백질 성분이 피부의 천연 방어막인 지질이 회복되는 것을 도와줘 피부가 오랫동안 수분을 머금을 수 있도록 해준다.
에스티로더 아이디얼리스트 포어 미니마이질 스킨리휘니셔
피부결은 더욱 매끄럽게, 피부톤은 더욱 고르게 하기 위해 자연적인 재활성화를 도와준다. 모공 깊숙이 침투해 축적된 피지와 분비물을 제거하고 어두워진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모공 크기를 줄여 눈에 덜 띄게 해준다.
이니스프리 풋감 모공 타이트닝 패드
찬물로 세안한 듯 모공을 일시적으로 조여주어 매끈 시원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타이트닝 패드. 세안 후 스킨 전 단계에서 눈가와 입가를 제외하고 모공이 넓어진 부위에 타이트닝 패드를 10초간 올려놓고 가볍게 닦아낸다. 냉장보관하여 차갑게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