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여름이 가고 본격적인 가을이 오려는 듯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지고 있다.
이렇게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면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망가져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기 때문에 여성들의 피부 관리에는 비상이 걸린다. 그러나 서늘한 아침저녁 기온과 무더운 낮 기온 사이에서 밸런스를 맞추어 피부 관리를 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환절기 피부 관리의 핵심은 수분으로 예민한 피부를 달래주는 것. 환절기에도 도자기처럼 촉촉하면서도 매끈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주목하자. 건조한 아침저녁에 촉촉함을 잃지 않으면서 한낮에도 번들거림 없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환절기 피부 관리법을 공개한다.
환절기 메이크업 >> 수분이 충분한 상태에서 시작하라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 피부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를 생성한다. 적당량은 괜찮지만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될 경우 피부를 번들거리게 하므로 하루 종일 보송보송하면서도 촉촉한 피부를 원한다면 메이크업 전 수분크림 사용은 필수다.
본격적인 피부 메이크업을 하기 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다음 유분감이 적은 오일프리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을 더해주자. 이때 일반적인 크림 제형보다는 흡수가 빠른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팁.
수분크림을 충분히 흡수시킨 뒤에는 평소 하던 대로 메이크업 베이스부터 파운데이션까지 순차적으로 피부 메이크업을 해주자. 수분크림 하나만으로도 환절기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변신할 수 있을 것이다.
무더운 한낮 피부 관리 >> 수분에 자외선까지 신경 써야 완벽
아침에 쌀쌀하고 건조하던 기온은 점심때쯤 되면 30도 가까이 올라가 한 여름으로 변하곤 한다. 그래서 아침에 아무리 수분크림을 제대로 발랐다 하더라도 증발하는 땀과 실내 에어컨 사용으로 건조해진 공기는 피부를 다시 건조하게 만들기 일쑤.
이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미스트. 분사하기만 하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휴대가 편리해 가방에 들고 다니며 사용하기 좋다. 건조함이 느껴질 때 마다 피부에서 20~30cm 떨어진 거리에서 분사해준 뒤 손으로 얼굴을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순식간에 촉촉한 피부로 변신할 수 있다.
또한 아무리 여름이 끝나간다 하더라도 무더운 한낮에는 자외선 지수가 강하므로 자외선차단제를 함께 사용해야 한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깨트리는 것은 물론 잡티와 주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매끈한 도자기 피부를 꿈꾼다면 자외선차단제는 절대 잊지 말 것.
시중에 출시된 다양한 타입의 자외선차단제 중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자외선을 차단하고 싶다면 무스 타입 사용을 추천한다. 외출 30분 전 고루 발라주고 2~3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주면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환절기 스킨케어 >> 달팽이를 활용한 3step 관리로 가볍게
외출 후 피부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꼼꼼한 세안. 쌀쌀한 날씨에 피부마저 건조해져 있을 수 있으므로 최대한 부드럽게 딥클렌징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크럽제품보다는 수분이 많은 폼클렌저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한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구어주자.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피부가 예민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여러 가지 화장품을 덧바르기 보다는 꼭 필요한 몇 가지 제품으로 가볍게 스킨케어를 끝내자. 토너를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준 다음 에센스를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크림을 발라 마무리 해주는 3단계면 충분하다.
크림을 고를 때는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하는데 최근처럼 환절기 예민한 피부에는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가장 효과적. 달팽이 점액 여과물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기능은 물론 한낮의 무더운 날씨에 늘어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주기 때문에 환절기 피부 관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달팽이 크림은 끈끈하게 늘어지는 특유의 성질이 있으므로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킬 것.
Editor’s Pick!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
튜브 워터 볼륨 아쿠아 젤 크림
알래스카 빙하수, 해양 심층수, 자작나무 수액, 코랄 워터가 함유되어 물 부터 차별화를 둔 오일프리 수분 젤 크림. 흡수가 빨라 메이크업 전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코렉트 콤보 래디언스 CC크림
CC크림의 원조 미즈온이 출시한 반사판 CC크림.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차단까지 가능한 기능성 CC크림으로 맑고 영롱한 촉촉한 피부결 연출이 가능하다.
워터맥시풀 아쿠아 미스트
해양심층수와 빙하수, 위치하젤이 조합된 차별화된 물로 자극없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감을 부여하는 미스트. 휴대가 용이하며 미세한 분사력으로 뭉침없이 사용할 수 있다.
UV 바운스 쿠션 크림
무스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자외선차단제. 질레꽃 열매 성분이 피지를 컨트롤해 모공케어까지 가능한 모공 자외선차단제로 여러번 덧발라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올인원 스네일 리페어 크림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92%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탄력감과 수분감을 부여하는 크림.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 가지로 관리할 수 있어 가벼운 나이트 스킨케어에 적합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미즈온, 모델: 윤이솔/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걸그룹 ‘한겹 메이크업’ 비법 특강
▶완벽한 워터파크 비키니 자태로 올 여름 남자친구 만들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