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닥터' 명품 아역 군단, 신통방통 연기력 "소아외과 숨은 주역들"

입력 2013-08-31 12:43  


[윤혜영 기자] 김현수-이장경-최로운-전준혁-유해정-정윤석 등 '굿 닥터'의 숨은 주역들인 '명품 아역 군단'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S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제작 로고스 필름)에서 성원대학병원 소아외과 환아들로 출연, 신통방통 연기력으로 열연을 펼쳐내며 시청자들의 극찬을 얻고 있는 것. 실감나는 연기로 리얼리티를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성인 연기자들과의 시너지 효과로 극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현수는 소아외과 병동 환아들의 최고참이자 최장기 입원 환자인 나인해 역을 맡아 언제 쓰러질지 모르는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늘 씩씩함을 잊지 않는, 똑순이 연기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박시온(주원)을 믿고 따르는 '박시온 바라기'로 여느 의사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외면당하는 박시온을 북돋워주고, 고민상담도 들어주는, 나이를 초월한 친구가 돼주고 있는 것. 또한 자신의 언니 나인영(엄현경)과 언니를 좋아하는 소아외과 레지던트 4년차 한진욱(김영광)을 위한 사랑의 큐피트로도 활약을 펼치고 있다.

5차례의 오디션을 거친 후 30대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나인해 역에 발탁된 김현수는 아역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가슴 아린 눈물 연기로 시청자들을 울렸던 이장경을 비롯해 안성훈-유제건-오은찬 등 성원대학병원을 휘젓고 있는 '소아외과 악동 4인방'도 안방극장을 미소 짓게 만드는 주인공들. 이들 4인방은 새로운 환아들이 등장할 때면 어김없이 달려가 천진난만한 친근함을 드러내고 '허수아비 선생님' 박시온을 대할 때면 호기심 어린 눈망울을 굴리는 등 때 묻지 않은 순수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깨알 웃음'을 안기고 있다.

또한 박시온의 아역을 맡은 최로운과 박시온의 형 박시덕 역을 맡은 전준혁은 성인 연기자 못지않은 연기력으로 극 초반부터 '굿 닥터'를 이끌어왔던 터. 최로운은 자폐증상을 앓고 있는 어린 박시온에 200% 몰입, 멍한 눈빛과 느릿느릿한 말투 등을 완벽하게 표현해내 시청자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또한 나이답지 않게 구수한 강원도 사투리를 자유자재로 구사해 시선을 모은 전준혁은 주정뱅이 아버지로부터 엄마와 박시온을 구해내는 장면부터 갱도에서 죽어가는 순간까지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 투혼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런가하면 매회 달라지는 '굿 닥터'의 에피소드에 따라 특별 출연하는 아역 배우들조차 절정의 연기력을 발휘하며, 안방극장을 압도하고 있다. 5회 방송 분부터 등장한 '개소녀' 은옥 역의 유해정은 개사육장에서 학대 받으면서 길러진 '야생 소녀'를 탁월하게 소화해내며 눈길을 끌었다. 말을 하지 못하고 개처럼 짖는가하면, 다른 이들을 물고 뜯는 등 난동을 부리는 은옥의 모습을 탄탄하고 쫀득한 연기력으로 선보여 극찬을 받았다.

8회 분에서는 지나치게 과도한 엄마의 기대로 힘들어하는 천재 성악소년 규현이 등장해 긴장감을 높였던 상태. 아역 배우 정윤석은 엄마의 과잉보호와 심한 압박으로 인해 삶에 지친 듯 병원 옥상에서 자살시도까지 하는 규현 역을 섬세한 감정연기로 그려내 관심을 집중시켰다.

'굿 닥터' 아역들에게 매료된 시청자들은 "아역 배우들이 '굿 닥터'의 진정한 숨은 저력인 거 같다", "소아외과를 다룬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봤는데, 역시 성인 연기자들과 아역 배우들의 모습이 너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네요", "천진난만한 아역배우들의 모습이 귀여우면서도 감동적입니다. 아역들 때문에 울고 웃고 합니다"라고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소아외과'를 다루는 드라마 특성상 아역들을 선발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눈물부터 천진난만한 모습까지 '굿 닥터' 아역 배우들의 연기가 스태프들을 놀라게 만들고 있다. 명품 아역배우들과 성인 배우들의 환상적인 시너지 효과를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굿 닥터' 재방송은 8월31일 토요일 오후 2시50분에 7회가, 3시55분에 8회가 전파를 탄다. (사진제공: 로고스필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틴탑의 이유있는 변신…그들의 ‘진짜 클래스’ 
▶ '방과 후 복불복' 서프라이즈 "세상을 놀라게 하겠다 "
▶ [인터뷰] 남규리 "빵과 우유로 대신한 식사, 오히려 행복했다" 
▶ [bnt시스루] 돌아온 핫젝갓알지, 변한 것은 견고해진 이들의 우정뿐 
▶ [bnt포토] 가인 '오늘 제 패션 어때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