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 유진 따라잡기! 추석 한복 헤어 스타일은?

입력 2013-09-09 10:35   수정 2013-09-09 10:35


[이지윤 기자] 설레이는 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고향이 떨어져 있는 사람들에게는 오랜만에 사랑하는 가족과 친지들을 만나기도 하고 결혼을 앞둔 여성들은 명절을 앞두고 예비 시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기도 한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이나 어려운 자리의 인사를 가는 경우,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고민일 텐데 더군다나 한복을 입고 인사를 드릴 경우 가장 신경쓰이는게 헤어스타일이다. 잠깐의 한복을 입기 위해 고전적인 헤어스타일을 연출한다면 평소 패션 스타일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한복과도 어울리고 트렌디한 스타일과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는 추석 헤어스타일 어떤게 좋을까?

◆ 사랑스러운 땋은머리 ‘블레이드 헤어’


한복 헤어스타일로 가장먼저 떠오르는 블레이드 헤어는 일명 ‘땋은머리’로 전통미와 함께 단아한 이미지를 준다. 하지만 명절 내내 한복을 입고 생활하지 않는다면 자연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블레이드 헤어를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웨이브와 함께 연출하는 블레이드 헤어는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고 여성적인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

연출법은 긴 머리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로맨틱한 헤어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한데 스트레이트보다는 자연스러운 컬이 있는 웨이브 헤어가 스타일 연출에 훨씬 자유로워 머리를 땋기 전 헤어 스타일러로 전체적인 볼륨감과 자연스런 웨이브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이후 헤어를 한쪽 어깨 쪽으로 늘어뜨려 천천히 땋아준다. 이때 힘을 주지 말고 살짝 느슨하게 땋아 아래를 묶어 준다. 마지막으로 땋은 부분의 모발을 얼기설기 조금씩 빼내 최대한 내추럴하게 마무리 한다.

◆ 여성미 물씬 올림머리


결혼을 앞두거나 나이가 있는 여성의 경우 늘어 뜨리는 헤어보다 단정하고 하나로 올린 업스타일의 올림머리를 추천한다.

한복을 입을 때 한층 우아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올림머리는 말 그대로 전체 모발을 하나로 높이 묶어 연출하는 헤어 스타일을 말한다. 길게 늘어뜨리는 헤어스타일 보다 가볍고 산뜻한 올림머리 스타일이 얼굴과 목선을 갸름하고 단정해 보이게 만든다.

올림머리를 연출할 때는 힘없는 직모의 경우 금방 미끄러져 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굵은 웨이브를 넣어주어 탄력을 살려주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 일반적인 아이롱 보다는 머리찝힘이 없는 봉형태의 고데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웨이브를 넣어주면 된다.

먼저 클립 없는 봉 고데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무심하게 웨이브를 만들어 주고 앞머리 윗부분의 뿌리 부분을 강하게 한번 더 살려준다. 방법은 봉 고데기에 머리카락을 말고 8초 정도 기다린 후 고데기를 빼고 그 형태 그대로 3초 정도 더 기다려주면 웨이브를 좀더 탱글탱글 하고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나왔으면 손가락을 이용해 머릿결을 전체적으로 정돈해 주고 고무밴드로 묶어주면 1차 포니테일이 완성된다. 올림머리의 경우 높게 묶은 머리를 잘 모아 한쪽 방향으로 돌돌 말아주면서 또아리를 틀어주고 밴드로 묶어 고정시키면 산뜻한 ‘올림머리’를 완성할 수 있다.

‘올림머리’ 연출 시 완벽하게 끌어올린 스타일 보다는 옆머리 구렛나루 부분의 모발을 자연스럽게 빼서 웨이브를 만들어 주고 손가락으로 전체 모발을 조금씩 잡아 빼주면 풍성한 볼륨감과 함께 자연스럽게 완성할 수 있다.

글로벌 뷰티기업 비투와이(B2Y)는 배우 유진과 함께 매 시즌 트렌드에 어울리는 여성들의 셀프헤어 스타일링 영상을 제작 배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사랑스러운 블레이드 헤어와 단정한 업스타일 연출에 대한 자세한 스타일링 노하우는 공식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남자친구의 ‘쓰담쓰담’을 부르는 머릿결 관리법
▶“대학생 개강 비상!” 빛나는 2학기를 위한 단기 뷰티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