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았어도, 오랜 시간이 지났어도 데이트를 앞둔 여성들은 늘 “어떻게 하면 남자친구를 설레게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
남자친구를 설레게 하는 법을 알기 위해서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이 최우선.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스타일을 한 가지만 꼽아본다면 단연 ‘소녀’가 압도적일 것이다. 순수해 보이면서도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소녀 스타일에 설레지 않을 남자가 또 있을까.
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여성이라면 주목하자. 이번 데이트, 남자친구를 제대로 설레게 할 소녀 메이크업 방법을 공개한다.
피부 메이크업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움이 관건
소녀 메이크업에 손톱으로 긁으면 한 가득 긁혀 나올 것 같은 두꺼운 피부 화장은 금물. 한 듯 안 한 듯 한 자연스러움이 소녀 메이크업의 핵심이므로 피부 화장은 최대한 가볍게 연출하자.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에 필요한 모든 단계가 포함되어 있는 CC크림을 활용하면 번거롭게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되므로 가벼운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수분감이 풍부한 CC크림을 사용하면 결 사이사이를 수분으로 채우며 남자친구의 뽀뽀를 부르는 촉촉한 결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만약 CC크림 사용 후의 끈적함이 싫다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위해 CC크림 사용 후 파우더를 이용해 가볍게 마무리하면 된다.
치크&립 메이크업 키스를 부르는 소녀의 수줍은 모습 표현하기
치크는 얼굴 혈색을 좋아보이게 만드는 것은 물론 사용법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녀 메이크업에 빠져서는 안 될 필수 코스. 치크 메이크업 방법은 제형에 따라 달라지는데 가루 타입의 경우 브러시를, 크림 타입의 경우 손가락을 이용하면 된다. 가장 내추럴하게 자신의 피부인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단연 리퀴드 타입으로 적당량을 뺨에 점을 찍듯 묻힌 다음 톡톡 두들기듯 블렌딩하면 된다.
여기에 핑크나 코랄 컬러의 틴트로 자연스럽게 혈색있는 립을 연출한 뒤 투명 립글로스를 사용해 글로시하게 마무리하면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컬러링으로 키스를 부르는 소녀 입술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눈썹 메이크업 소녀의 모습에는 일자눈썹이 제격이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눈썹의 중요성. 눈썹 모양 하나만으로도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기에 다른 메이크업만큼이나 눈썹 메이크업에도 공을 들여야 한다.
소녀다운 이미지를 원한다면 일자눈썹이 가장 무난한 눈썹 모양. 아이브로우바에 방문해 눈썹 관리를 받아도 좋지만 집에서 컨실러를 이용해 눈썹라인을 잡아준 뒤 눈썹칼과 족집게를 이용해 라인 외의 털들을 정리해주면 손쉽게 일자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눈썹 모양을 다듬은 후에는 아이브로우를 이용해 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주듯 그려줄 것. 마무리로 헤어 컬러와 어울리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이용해 가볍게 쓸어주듯 빗어주면 더욱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 또렷하지만 과하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소녀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 메이크업. 은은한 펄감이 돋보이는 베이지나 핑크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베이스를 깔아준 다음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듯 얇게 라인을 그려주자. 이때 눈꼬리를 과하게 올려 그릴 경우 청순한 소녀와 거리가 멀어지므로 눈 모양에 따라 살짝만 눈꼬리를 내리거나 올려 그리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라인은 최대한 얇게 그리되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주자. 속눈썹을 뿌리부터 발라주면 아이라인을 얇게 그렸어도 또렷해 보이는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언더에는 아이라인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뭉치지 않도록 가볍게 마스카라를 바르면 청순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소녀 메이크업의 마무리 어느 상황에서도 망가짐 없이 완벽한 소녀
완벽한 소녀 메이크업이라면 언제 어느 상황에서도 망가지지 않아야 하는 법. 망가짐 없이 메이크업을 고정시키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든 메이크업을 마무리 할 때 가볍게 피부 위에 픽서를 분사해주면 피팅 폴리머가 피부에 코팅막을 씌워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기 때문에 하루 종일 망가짐 없는 소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Editor’s Pick! 남자친구를 설레게 할 소녀로 변신시켜줄 에디터 추천 아이템
01 수분 피팅 씨씨크림(CC크림) 수분 가득한 CC크림이 100m 앞에서도 촉촉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자연스럽게 연출해준다.
02 오!샤이 골져스 온 리퀴드 치크 액상 타입의 촉촉한 물광 블러셔로 피부 속부터 자연스럽게 생기를 부여해 소녀처럼 핑크빛으로 물 든 뺨을 만들어준다.
03 오!샤이 리얼 컬러링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땀과 물에 강한 피팅 폴리모가 지속력을 높이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헤어 컬러와 비슷한 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04 오!샤이 리얼 드로잉 아이 크레용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되는 스틱타입 아이섀도우로 은은하게 빛나는 소녀의 아이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05 오!샤이 리얼 탑코트 픽서 분사 즉시 피부에 코팅막을 입혀 메이크업 묻어남이나 번짐 없이 하루 종일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기 때문에 완벽한 소녀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미즈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복학생 아저씨? ‘훈남 오빠’로 2학기 인기남 변신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