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 가을철 환절기 피부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10대 뿐만 아니라 20대, 30대 이상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는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환절기 건조한 환경으로 피지도 많고 건조한 지복합성피부로 이어지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환절기 피부관리의 첫번째로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폼클렌징, 수분크림, 아이크림, 비비크림과 같은 기능성 제품들은 환절기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피부의 피지량 조절을 위해서 저자극의 세정력 뛰어난 폼클렌징으로 아침, 저녁 올바른 세안법을 통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어 관리하고 트러블을 유발하는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제거도 필링젤 등의 각질제거제를 이용하여 틈틈이 해준다.
여드름빨리없애는법의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이다. 자작나무 폼클렌징으로 유명한 여드름 예방에 효과적인 KFDA 의약외품 인증 세안제 ‘28레미디 아크네 포어 딥 클렌저’는 저자극 처방의 남, 녀 공용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에 피부트러블을 미연에 방지하고 멀티 클렌징 효과로 세정과 보습이 동시에 가능하고 브라이트닝 효과로 세안 만으로 화사한 피부톤을 완성시켜준다.
또한 환절기 피부손상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하려면 자외선차단제(선크림)를 외출 30분 전에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 유분기 많은 썬크림 보다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난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바르는법(BB크림)을 통해 썬크림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도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 결점도 커버하여 균일하고 깨끗한 피부톤 연출이 가능하여 추천한다.
피부톤 보정과 함께 저자극 처방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낫츠의 기능성 ‘28레미디 쥬브나일 썬비비’는 12시간 이상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넓어진 모공 등의 피부결점을 커버하여 깨끗한 피부로 자연스런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환절기 건조해진 피부에는 수분크림추천은 필수 아이템이다. ‘아쿠아베리어 레벨업’ 수분크림은 아미노산 특허기술로 24시간 마르지 않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오랜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기능성 수분크림이다. 자작나무 수액, 위치하젤 워터, 녹차수의 천연 워터로 피부결 사이 사이 놓치기 쉬운 수분까지 잡아주어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마지막으로 환절기 연약해지고 건조한 눈가 피부를 관리해주는 아이크림은 눈가 피부 전용 아이크림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눈가 피부는 다른 피부구조와 다르게 피부노화가 가장 빠르며 피지량이 적어 건조해지기 쉽다.
‘28레미디 아이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아이크림은 눈가 피부를 탄력있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눈가 집중 관리용 기능성세럼으로 세계 10대 슈퍼푸드 성분과 아쿠아포린 활성화로 예민하고 연약한 눈가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아이크림이다.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해 자신의 피부상태을 잘 체크하여 민감해진 피부상태에 맞게 저자극의 수분크림, 아이크림, 비비크림, 폼클렌징 등을 잘 선택하여 사용해보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