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이 소개돼 화제다.
최근 미국 뉴스 전문채널 폭스는 ‘좋은 음식, 나쁜 음식(The Eat This, Not That)’의 저자 데이비드 징크젠코의 의견과 영양소에 대한 각종 연구를 토대로 ‘매일 먹어야 하는 음식 6가지’에 관해 보도했다.
내용에 따르면 베리류(아사이 베리, 블루베리 등), 요거트, 호두, 토마토, 시금치, 당근 등 6가지 음식을 매일 섭취할 경우 인체의 항산화 작용을 도와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리류에는 특히 항산화 성분이 많아 암, 당뇨병에 좋으며, 요거트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호두엔 연어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고 적포도주보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토마토는 산화방지제인 리코펜이 많이 들어 있어 폐암, 전립샘암, 방광암, 피부암, 위암 등의 발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시금치는 혈액순환에, 당근은 천식이나 관절염 예방에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알게 된 네티즌들은 “체질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이름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네”,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앞으로 꼭 챙겨 먹어야지”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BC뉴스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뇌 먹는 아메바 발견 '치사율 99%'
▶ 가장 행복한 나라 순위, 북유럽 강세… 한국은?
▶ 10명 중 7명은 여교사, 점점 남녀 간 격차 벌어져
▶ 북극 빙하 증가, 1년 만에 60%나… '미니 빙하기'
▶ 희귀 심해 오징어 포착, 사체만 발견되다 처음으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