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아미코스메틱의 자연주의 화장품 ‘퓨어힐스’와 ‘에센허브’는 지식경제부 주최, 한국 디자인 진흥원 주관의 우수디자인 품목 군에 선정되어 4년 연속 ‘굿 디자인’ 마크를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굿디자인’이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지식경제부에서 1985년부터 주최해 온 디자인 시상으로 상품의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에센허브는 제품의 주요성분을 제품 전면에 퍼센트로 표시하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전 제품에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또한 퓨어힐스 듀얼 마스크 3종은 컬러풀한 디자인과 각 성분별 이미지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관심을 받았다.
지식경제부로부터 굿디자인에 선정된 상품은 국가고인 ‘굿디자인 마크’를 부착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조달청이 시행하는 우수제품선정 및 물품구매 적격심사와 KIDP홈페이지 및 언론매체를 통하여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 디자인(GD)선정 상품임을 홍보할 수 있도록 우대를 받는 등의 특전을 누리게 된다.
한편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독자적인 창작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지속적으로 디자인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며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반영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고안하는 등 끈임 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그루밍 가이드] 인상을 결정하는 ‘남성 눈썹’ 관리팁
▶‘단발 웨이브’로 가을 헤어 고민 타파!
▶성숙미 더한 카라의 ‘여왕 메이크업’ 따라잡기
▶‘청담동 헤어 디자이너 추천, 셀프 두피 케어법
▶명품거리 속 입소문 난 ‘리스킨 에스테틱’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