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열애설에 휩싸인 설리-최자를 비롯해 열애를 인정한 오종혁-티아라 소연까지 연예계가 핑크빛으로 물들고 있다.
스타들의 열애설을 접할 때마다 가장 마음이 쓰린 사람은 단연 솔로. 가을바람은 날이 갈수록 서늘해지는데 남자친구가 없어 휑한 솔로들의 옆구리는 추위를 더욱 심하게 만든다.
하지만 외로운 솔로로 가을, 겨울을 보낼 수는 없는 법. 멋진 애인을 만들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인 소개팅을 성공으로 이끌어 줄 소개팅 메이크업 방법을 공개한다.
피부 메이크업 “원래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소개팅 메이크업의 핵심은 한 듯 안 한 듯 한 자연스러움이다. 그러나 동시에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하면서도 화사함을 잃지 않는 피부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Step1. 미스트로 간단하게 기초 케어를 끝내라
3박자를 두루 갖춘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 우선 화장이 들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초 케어를 해주자. 이때 토너, 수분크림 등 복잡한 단계를 거치기보다는 간단하게 미스트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얼굴에서 20~30cm 떨어진 거리에서 미스트를 분사한 뒤 손바닥으로 두드리며 흡수시켜주면 간단하게 기초 케어를 마무리 할 수 있다.
Step2. 매끈한 도자기 피부를 원한다면 프라이머 사용은 필수
매끈한 도자기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프라이머로 모공을 막아주는 단계가 필요하다. 최근 BB크림이나 CC크림, 파운데이션에 프라이머 기능이 함유되어 출시되고 있긴 하지만 프라이머를 따로 사용해야 더욱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프라이머를 손가락에 덜어낸 뒤 유분기가 많은 T존을 중심으로 발라준다. 지성 피부의 경우 얼굴 전체에 발라주고 T존을 중심으로 한 번 더 덧발라 주면 유분기를 잡아 메이크업 지속 시간을 더욱 늘릴 수 있다.
Step3. 결점이 보이지 않도록 완벽하게 커버하라
피부가 깨끗한 경우 CC크림을 이용해 마무리하면 자연스러운 민낯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지만 잡티나 트러블이 있는 경우 CC크림 커버력으로 이를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므로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활용할 것.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브러쉬나 스펀지,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 전체에 발라준다. 이때 컬러가 목과 차이가 나지 않도록 경계를 자연스럽게 처리하거나 셰딩을 이용해 턱 부분에 음영을 주며 마무리하자.
만약 건성 피부라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도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오일을 활용할 것. 알로에 카밍오일 한 방울을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면 보습력을 높여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아이&립 메이크업 “수줍게 핑크로 물들인 소녀 메이크업”
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이크업 1순위는 단연 ‘소녀 메이크업’. 또렷한 눈매에 청순하게 핑크로 물들인 소녀 메이크업에 반하지 않을 남자가 또 있을까. 소녀메이크업의 핵심이라 불리는 아이 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한다.
Step1. 아이 메이크업, 또렷하게 눈매를 살려라
소녀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아이 메이크업이 절대 과해서는 안 된다. 핑크나 베이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베이스만 은은하게 깔아준 다음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만 채우듯 라인을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살려주자.
이때 라인을 너무 두껍게 그리거나 눈꼬리를 과하게 뺄 경우 소녀의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어지므로 주의할 것. 언더라인 대신 언더 속눈썹까지 뭉침 없이 풍성하게 마스카라를 발라 아이메이크업을 마무리해주자.
Step2. 립 메이크업, 키스를 부르는 촉촉한 입술 만들기
틴트나 핑크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하며 립 메이크업을 해준다. 이때 경계가 뭉치지 않도록 스펀지나 면봉, 손가락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해주는 것이 포인트.
이때 립&치크 제품을 활용하면 입술과 같은 컬러로 양 볼을 물들일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치크 메이크업을 할 때 너무 과하면 강시 메이크업이 될 수도 있으므로 은은하게 컬러를 입혀줄 것.
컬러를 입힌 입술에 투명이나 핑크빛이 가미된 글로시한 립글로스를 덧발라 촉촉하게 입술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주면 완벽한 소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Editor’s Pick! 소개팅 성공률 100%를 위한 에디터 추천 제품
01 맥 픽스 플러스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과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미스트 타입의 토너
02 베리코스 울트라매트 벨벳프라이머 가볍고 실키한 다공성 파우더 성분이 피지를 흡착해 모공 커버는 물론 메이크업 지속력까지 높여주는 프라이머 ★ 도자기 피부
03 조르지오 아르마니 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오래 지속되는 리퀴드 타입 파운데이션
04 베리코스 알로에 카밍오일 유기농인증성분 99.9%함유로 단독, 혹은 다른 제품들과 레이어링 해서 사용가능한 오일
05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아이즈 강한 발색력을 지니며 그라데이션이 가능한 소프트한 질감의 아이라이너 펜슬
06 베네피트 차차틴트 소녀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체리 망고빛 컬러로 립&치크로 사용가능한 틴트
(사진출처: bnt뉴스 DB, 맥, 베리코스, 조르지오 아르마니,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유행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해답은 ‘모공 관리’에 있다
▶건조한 가을 피부 관리법, 포인트는 ‘○○’다
▶환절기에 ‘민감성 피부’를 지키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