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영 기자] 대륙의 미녀로 꼽히는 송혜교, 장쯔이가 영화 ‘일대종사’로 한차례 화제를 몰고 온데 이어 영화 감독 오우삼의 ‘태평륜’에 동반 출연이 확정되면서 또 한번 눈길을 끈다.
송혜교과 장쯔이의 공통점은 필모그래피에 대한 철학 뿐 아니라 여배우로서 다양한 매력이 공존한다는 것. 여성미를 풍기는 가는 선과 또렷한 이목구비, 30대 여배우로서의 농염함도 이들의 매력 포인트다.
여기에 피부 대결을 펼치듯 매끈한 피부는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며 아시아 여배우의 위엄을 떨치고 있다. 그렇다면 많은 이들이 닮고 싶어 하는 그들의 피부 비결은 무엇일까. 송혜교, 장쯔이처럼 빛나는 피부를 만드는 여배우 피부 관리 팁과 베스트 제품을 알아봤다.
송혜교 아기 피부
가을철 보습 관리에 집중하자
인형 같은 외모의 소유자 송혜교는 올해, 드라마와 영화로 바쁜 나날을 보냈다. 2013년 안방 극장을 강타한 SBS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여신 미모를 발산한 이후 영화 ‘일대종사’에서 중국 여인으로 완벽 변신했다.
어디에 출연하든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하는 송혜교는 연예계 대표 피부 미인으로도 잘 알려졌다. SBS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 출연할 당시 인터뷰에서 송혜교는 피부 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많이 쓰며 집안에서 할 수 있는 관리는 모두 한다고 전한 바 있다.
가을겨울 철, 송혜교처럼 뽀얀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보습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세안 후 스킨케어에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면 한층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수분 저장 능력이 탁월한 타마누 오일 등 유기농 오일은 가을철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 송혜교 피부 따라잡는 IT ITEM
멜비타 아피코스마 울트라 너리싱 크림
벌집에서 얻은 허니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고보습 영양으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텍스처 크림이다. 3가지 허니 복합체인 백리향 꿀, 아카시아 꿀, 오렌지 블라썸 꿀, 로얄 젤리와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세븐드롭스 타마누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에디터 추천
수분이 다량 함유된 보습 크림으로 남태평양 폴리네시아 타히티 섬에 자생하는 타마누 나무 씨앗에서 유기농 오일을 추출했다. 이 성분이 피부 내부에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는 천연 수분 저장 창고 역할을 해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또한 피부 각질층에 존재하는 지질과 가장 유사한 특화된 미세 세라마이드 성분이 모공이 숨 쉴 수 있는 보호막을 형성한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 EX
잠든 사이 수분을 집중적으로 채워 촉촉함을 더해주는 슬리핑 팩이다. 살구 추출물의 항산화 기능으로 피부에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밤 추출물이 묵은 각질을 탈락시켜 피부 결을 균일하게 만든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인텐시브
피부 필수 활성 요소를 강화해 탱탱하고 빛나는 피부로 케어해주는 스페셜 크림. 피부 결을 채워줘 탄탄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완성해주며 안티에이징 부스팅 효과로 매끄러운 얼굴로 빛을 내는 피부를 만든다.
장쯔이 여신 피부
피부 타입에 따른 크림 선택이 관건
갸름한 얼굴형, 또렷한 이목구비로 동양의 미를 발산하는 장쯔이는 세계적인 스타답게 매끈한 피부로 아름다움을 뽐냈다. ‘일대종사’에서 날렵하게 무술씬을 펼치는 장면에서도 말끔한 모습을 연출해 우아함을 표현했다.
30대가 훌쩍 넘은 나이에도 동안을 유지하는 장쯔이의 미모 비결은 무엇일까. 영화 ‘매란방’ 홍보차 내한했을 때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된 장쯔이의 피부 관리 비결은 화장품을 살 때 절대 돈을 아끼지 않고 가장 좋은 것을 산다고 밝혀 피부에 대한 관심도를 표했다.
또한 한 달에 적어도 한두 번은 꼭 발마사지를 받으러 다닌다며 바디 관리 비법도 전했다. 장쯔이는 피부를 위한 세 가지를 언급했는데 물을 많이 마실 것, 과일을 많이 먹을 것, 많이 잘 것을 강조하며 평소 관리 팁을 꼽았다.
# 장쯔이 피부 따라잡는 IT ITEM
세븐드롭스 바바수 액티브 퍼밍 에멀전
브라질 열대 밀림 바바수 나무 씨앗에서 추출한 유기농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보습 성분이 피부에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며 천연 미네랄 화산 암반수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없다. 여기에 피부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모공이 숨쉴 수 있는 쳔연 보습막을 만든다.
세븐드롭스 카타프레이 아쿠아 수딩 겔크림
2중 수분 케어 기능으로 카타프레이 유효성분이 표피층에서 천연 보습인자 형성을 증가시킨다. 외부에는 단백질들과 결합해 생성된 피브랄이 피부 각질층의 수분 손실을 막기 위한 방어벽 기능 효과를 한다. 여기에 카타프레이 나무, 껍질에서 얻어진 에센셜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진정 효과와 자연 보습제 역할을 하며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크림이다. 올리브와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함유했다. 매서운 환경으로 간 그린란드 원정대들의 수분까지 지켜낸 보습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할 수 있다.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 3.0
특허 보습 성분 마노스가 함유돼 보습을 도운다.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 48시간 동안 지켜주며 산뜻한 텍스처로 한 번 발라도 몇 번씩 바른 것처럼 촉촉함을 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유행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해답은 ‘모공 관리’에 있다
▶건조한 가을 피부 관리법, 포인트는 ‘○○’다
▶환절기에 ‘민감성 피부’를 지키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