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은 ‘LIG매직카자동차보험’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NFC 기술을 활용한 ‘LIG매직터치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LIG에 따르면 NFC(Near Field Communication)란 NFC칩을 스마트폰으로 접촉하면 미리 설정해둔 일련의 작업이 자동 실행하는 기술로, 교통비 결제 등 최근 활용범위가 늘고 있지만 자동차보험에 적용한 건 처음이다.
LG CNS와 공동 개발한 매직터치서비스는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긴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에서 당황하기 쉬운 운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차에 부착한 NFC칩을 접촉한 후 긴급출동 항목을 선택하면, 차의 현재위치와 보험 가입정보가 보험사로 자동 전송돼 신속한 출동조치를 받을 수 있다. 동시에 운전자는 배정된 출동직원과 요청한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직터치서비스에는 MID(Mobile Information Display) 기술도 적용했다. MID란 발신자의 전화번호를 이용해 사전에 정의된 발신자의 각종 정보를 통화대기화면에 표시해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현장 출동중인 기사의 현재 위치와 담당자의 사진, 전화번호 등을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는 NFC통신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 안드로이드 펌웨어 버전 4.0.3 이상부터 가능하다. LIG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LIG손해보험 고객콜센터(1544-0114)로 전화하면 상세한 이용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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