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2013년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타이어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업 '브랜드스탁'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산하 'B&B 마케팅 연구센터'와 공동 개발한 KHB(Korea Highest Brand Index) 제품을 바탕으로 가치가 상승한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경영성과 인증제도다.
한국타이어는 기술집약적 초고성능(UHP)타이어와 친환경 타이어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타이어 상품군을 확대하고, 소비자 운전취향과 습관에 따른 선택 기준을 제시한 점이 호평을 얻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현재 한국, 중국, 독일, 일본, 미국 등 국내외 5개의 연구소에서 기술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그 결과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등 독일 3대 명차와 일본 3대 자동차의 북미 베스트셀링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시승]무공해에 대한 도전, BMW i3를 타다
▶ 쉐보레, 아베오 터보 RS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