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아이콘 진재영의 스타일레시피] <6> ‘포인트 아이템’으로 윈터룩에 ‘개성’을 더하라!

입력 2013-10-30 17:50   수정 2013-10-30 17:49


[기획취재팀] 추운 날씨에 껴입기 바쁜 겨울. 여름처럼 액세서리로 스타일링하는 재미를 잃어간다면 주목하자.

여름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오히려 겨울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할 수 있어 패셔니스타로 거듭나기 한결 쉽다. 여름에는 스타일링의 기능만 했던 포인트 아이템을 사용했다면 겨울에는 보온성 기능까지 겸비한 아이템들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겨울에 매치하면 좋은 머플러와 모자는 몸의 체온을 지켜주는 필수 아이템이다. 이는 스타일에 따라 포인트로 적절히 활용하면 좋고 이 외에도 레깅스와 양말은 다리를 보호하고 세련미를 더해준다.

어떻게 입어야 2013년 윈터룩을 잘 입었다는 소리를 들을까. 아우라제이 포인트 아이템으로 기능과 스타일링을 더한 팁을 짚어봤다.

▶ ‘365일 잇 아이템!’ 양말과 레깅스로 멋내기


아우라제이만의 특별한 공식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과하지도 너무 밋밋하지도 않다. 딱 적당하게 그날의 콘셉트에 따라 스타일링을 완성할 줄 안다.

이번 겨울 아우라제이가 보여주는 ‘포인트 아이템 공식’은 윈터룩이 고민스러운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우리가 갖고 있는 레깅스나 양말로 손쉽게 패셔너블함을 뽐낼 수 있는데 특별한 무늬가 들어가지 않은 단색 아이템으로도 코디가 가능하다.

그레이 컬러 레깅스는 어떤 컬러의 의상이든 무난하게 매치하기 좋다. 트렌디하게 퍼 소재의 상의, 후드티, 롱 스커트 등과 함께 착용한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슈즈를 잘 선택해 길이감에 신경을 써준다.

롱삭스는 유행을 타지 않는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특히 무릎 아래까지 적당하게 내려와 보온성을 더한 코튼 소재 아이템이 많다. 베이직한 니트에 야상과 매치하면 네츄럴하면서도 캐주얼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모자 스타일링, 올 겨울엔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자!


겨울에 두터운 아우터가 지겹다면 모자로 색다른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옷차림이 분위기를 결정한다면 헤어와 메이크업은 인상을 결정한다. 바로 머리 부분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것.

2012년부터 트렌드 아이템으로 꼽히는 플로피햇은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낼 때 좋다. 아우라제이에서도 플로피햇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입구지름 18cm에 펠트 소재로 만들어져 실용성과 보온성을 겸비한 아이템으로 진재영은 레드 컬러의 재킷과 레드립으로 포인트를 더해 플로피햇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보여줬다.

캐주얼, 힙합, 수트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되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냅백은 여러 가지 소재로 재탄생되어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폭신한 느낌의 폴리 100%으로 만들어진 핑크 스냅은 따뜻한 분위기로 겨울 잇 아이템으로 아우라제이 진재영의 선택을 받았다.

가끔은 톡톡튀는 패셔니스타가 되고 싶다면 니트 비니를 선택해보자.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면에서도 단연 으뜸인 비니는 주황, 그린, 노랑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스타일을 한층 더 매력적으로 연출해준다.

▶ 겨울 필수 아이템 총집합! 목도리+장갑


겨울 필수 아이템을 꼽자면 단연 목도리와 장갑을 꼽을 수 있다. 몸의 열을 지켜주는 목도리와 겨울철 쉽게 온도가 떨어지는 손을 보호하는 장갑은 최고의 스타일 매칭 아이템이다. 특히 많은 여성들이 겨울철 보온성 때문이라도 선택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목도리는 겨울철 여성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베스트 아이템이다. 블랙, 브라운, 화이트 등 정적인 컬러부터 레드, 옐로우, 블루 등 눈에 띄는 컬러 제품, 이 외에도 면, 앙고라 등 다양한 소재까지 제각각의 다른 느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우라제이에서 출시된 황토색 머플러는 아크릴 혼방으로 네이비, 그린, 퍼플, 브라운, 아이보리 등 다양한 컬러로 눈길을 끌었고 진재영의 개성있는 스타일링 팁으로 한층 빛을 발했다. 이외에도 인조퍼로 한눈에 보아도 보들보들한 느낌이 인상적인 스왕 머플러는 귀여운 잇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시크한 스타일을 완성해준 유니크한 패턴의 목도리는 페도라와 함께 착용하면 멋스러우면서도 인상적이다. 이러한 머플러와 함께 눈꽃 장갑을 함께 착용해주면 보온성과 개성을 업 시킬 수 있다.

올 겨울, 아우라제이가 제안하는 포인트 아이템 코디로 스타일링 걱정을 덜자. 기능과 멋스러움을 모두 갖춘 잇 아이템은 올 겨울을 좀 더 유쾌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사진제공: 아우라제이, 기사: 김재영 기자)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패피’ D라인 임산부, ★들의 ‘패션 공식’을 훔치다
▶같은 그룹 다른 느낌, 두 가지 소녀시대 공항패션
▶‘요즘 대세’ 페플럼 or 플레어 스커트, 스타의 선택은?
▶김민정 연애 스타일 공개 “연애도 스타일도 10점 만점”
▶“요즘 난리!” 걸그룹 사복패션 속 트렌드 아이템은 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