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장나라, 최강희, 메이비, 산다라 박 등 여자 연예인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본래 나이로 보지 않는 동안이라는 것이다. 요즘같이 바람만 불어도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이 느껴지는 계절에는 늘 탱탱한 피부를 자랑하는 동안 연예인들이 더욱 부럽게만 느껴진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떻게 관리하기에 동안피부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것일까. 5살은 어려보이는 동안피부로 거듭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안피부 관리법을 소개한다.
“건강한 피부와 직결되는 생활 습관, 건강하게 바꿔라”
방법1 물을 자주 마시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과 좋은 피부의 상관관계는 유명하다. 아무리 좋은 영양크림을 바른다 한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를 속부터 촉촉하게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통한 체내 수분 공급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20대 초반이라면 적어도 하루 1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고 20대 후반이나 30대 초중반의 경우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주자. 이때 다량의 물을 한 번에 섭취하면 탈이 날 수도 있으므로 조금씩 나누어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방법2 충분한 수면을 취하자
충분한 수면은 피부의 재생을 도와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피부재생에 필요한 호르몬이 분비되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전에 잠자리에 들고 하루 6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해야 동안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방법3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자
유제품이나 육류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은 피부의 노화를 촉진할 수 있으므로 하루 17g이하로 섭취하고 이와 반대의 기능을 하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자.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
“동안피부를 위한 피부 관리, 소홀히 하지 말자”
STEP1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므로 동안피부를 유지하려면 외출 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은 필수다.
선크림, 선젤, 선스틱 등 원하는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 후 외출 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자. 자외선차단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므로 외출 후 3시간 간격으로 자외선차단제를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STEP2 외출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세안이다
외출 후에는 바로 세안으로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줘야 한다. 노폐물과 각질이 피부 모공을 막으면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초 화장품의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요즘 같은 계절에는 피부가 민감해져 있으므로 자극을 줄 수 있는 스크럽 세안제보다는 풍성한 거품의 클렌징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하자. 이후 세안제가 남아있지 않도록 미온수로 30회 이상 깨끗하게 헹구어내며 마무리하면 된다.
STEP3 동안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으로 관리하자
동안피부 관리, 안티에이징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성분은 단연 불가사리다. ‘바다의 별’이라 불리는 불가사리의 몸은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칼슘, 콜라겐을 다량 포함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세안을 마친 후 피부가 약한 눈가와 팔자주름 부분에 불가사리 성분이 함유된 아이 크림을 얇게 발라 충분히 흡수시켜 준 뒤 불가사리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발라주고 잠들면 간편하게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 5살은 어려보이는 동안피부를 위한 에디터 추천 제품은?
01 슈에무라 자외선차단제 UV 아머(SPF50/PA+++) 플루이드 타입의 가볍고 산뜻한 질감의 선크림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02 오리진스 플랜트스크립션 클렌저 부드러운 거품 세안을 위한 폼클렌저로 각질 및 노폐물을 정리해 부드럽고 생기있는 동안 피부로 만들어준다.
03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아이크림 불가사리 추출물 성분이 눈가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해 동안 눈가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04 랑콤 비지오네르 에센스 만능분자가 주름, 모공은 물론 거친 피부결까지 개선시켜주는 에센스로 기초 단계에서 사용하면 매끄럽고 어려보이는 피부결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05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크림 불가사리 추출물을 70%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밀당크림'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기도 하다. 고기능성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과 탄력, 주름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하며 동안 피부로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슈에무라, 오리진스, 미즈온, 랑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민낯셀카처럼… 거짓말 같은 투명 메이크업
▶‘브라운 vs 버건디’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TIP
▶프리미엄 화장품의 배신 “현명한 화장품 구매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