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지 기자] 뷰티 쇼 안방마님에게 페이스 리프팅 노하우 전수 받기.
여성들의 뷰티 바이블로 자리잡은 뷰티 쇼는 대한민국 여성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스타일 겟잇뷰티,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등 뷰티 정보 프로그램의 특징은 방청객 참여 유도는 물론 MC들의 노하우를 함께 전달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
뷰티 정보 프로그램의 뜨거운 인기와 더불어 MC를 사로잡은 뷰티 아이템과 그들의 노하우 역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한 해를 보내기 전, 처진 얼굴 선을 되돌리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지난 방송에서 소개됐던 MC들의 페이스 리프팅 노하우를 재조명했다. 뷰티 아이콘 유진과 서인영이 선택한 페이스 리프팅 어떤 노하우가 숨어 있을까.
유진은 귀요미 페이스 마사지를 선보였다. 지난 3월 27일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3 5화에서는 간단하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마사지법을 전수했다.
유진이 소개한 페이스 리프팅 마사지는 승장지압, 지창지압, 인중지압, 영향지압, 정명지압, 인당지압, 관자놀이 지압을 귀요미 송에 맞춰 눌러주는 것. 이 마사지의 포인트는 손을 귀 위로 쭉 올린 뒤 내려주고 귀를 가로, 세로 방향으로 접으면서 마사지해주는데 있다.
방청객들은 귀요미 송의 손동작에 따라 얼굴의 주요 혈을 순서대로 자극하면서 쳐진 얼굴 살을 끌어 올리는 페이스 리프팅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방송에서는 MC 유진과 김정민은 물론 스튜디오를 찾은 40명의 베러걸스 전원이 귀요미송을 열창하는 진풍경을 선보였다.
서인영이 진행하는 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 1에서 일본의 다채로운 뷰티 정보를 전했다. 도쿄 뷰티 로드맵을 통해 서인영이 찾아낸 보석 같은 마사지기는 리파캐럿, 당시 일본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페이스 마사지 기구였다.
특별한 서인영의 감각에 띈 마사지 기구는 미세 전류를 이용한 신개념 마사지기다. 태양 전지판을 통해 미세전류를 발생시켜 피부결을 탄력 있게 만드는 원리로 얼굴이 작아진다. 플래티넘 전자롤러를 통한 피부 자극이 탄력과 광택을 만들어 페이스 리프팅 효과를 준다.
한국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리파캐럿은 전문 마사지 샵에서 받던 마사지를 집에서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된 홈스킨 케어 기기로 꾸준히 사용할 경우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전문 피부 관리사의 미세한 손동작을 구현했다.
리파캐럿을 수입하고 있는 라베르샤 관계자는 “전 세대를 만족시킬만한 디자인과 제품력, 독특한 콘셉트가 서인영의 눈길을 끈것 같다. 덕분에 일본 베스트 셀러 제품을 한국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bnt뉴스 Photo DB/ 온스타일 겟잇뷰티, 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