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영화 ‘관상(감독 한재림)’의 흥행으로 시작된 관상열풍. 관상 성형, 관상 마사지가 주목받고 있다.
금일 MBC ‘기분좋은 날’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한의사, 관상학자가 출연해 관상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관상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고 믿고 있는 주부가 출연해 관상 마사지법을 소개했다.
남편이 연하라 남들보다 더 많은 관리를 한다는 주부. “경락 마사지샵에 자주다니기 번거로워 집에서 셀프 마사지를 하고 있다”며 “기구를 이용하면 더 효과적이라는 소리를 들어서 평소 경락 셀프 마사지기로 마사지 한다. 기구에 미세전류가 흘러 혈액순환도 도와주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TV를 보거나 청소를 하면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매일 이용한다는 주부의 경락 셀프 마사지 기구는 ‘리파캐럿’이다. 일본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페이스 마사지 기구로 미세 전류를 이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구의 태양 전지판을 통해 미세 전류를 발생시켜 피부결을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리파캐럿은 피부 표면을 정돈해 윤기를 더해준다. 얼굴 라인을 따라 마사지할 때 피부를 자극시켜 페이스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 방송에서 주부는 리파캐럿을 이용한 페이스 마사지 외에도 팔자주름 마사지, 양미간 마사지(명궁 마사지), 얼굴 작아지는 법 등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셀프 마사지법도 알려주었다.
관상 마사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관상 마사지, 홈케어만 해도 되겠네”, “미세전류 흐르는 마사지 기구, 어디서 판매해?”, “오늘부터 관상 마사지 돌입 시작”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방송에서는 관상을 바꾸는 메이크업부터 시작해 대한민국 최고 관상을 가진 연예인을 꼽는가하면 관상 마사지법, 성형에 대한 관상 전문가의 의견, 얼굴형에 따른 관상과 좋은 음식 등을 소개했다. (사진출처: MBC ‘기분좋은 날’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