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마로RS도 동시 출격
한국지엠주식회사가 쉐보레 아베오RS와 카마로RS의 신차 발표회를 14일 서울 삼성동 쉐보레 전시장에서 열었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쉐보레 아베오RS는 1.4ℓ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고 130마력의 출력과 최대 20.4㎏‧m의 회전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로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터보렉 현상을 줄이고, 엔진 응답성을 높였다. 변속기는 차세대 젠 II 6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됐다. 이 변속기의 특징은 가변 솔레노이드(VF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향상된 변속 타이밍과 역동적인 기어비를 낸다.
댐퍼 튜닝을 통해 서스펜션을 기존 대비 10㎜ 낮춘 것도 특징이다. 이로 인해 차체 무게중심을 낮아져 힘이 넘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을 지원한다.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과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채택도 주행 안정성에 기여한다.
외관은 견고함을 바탕으로 안정감 있게 약간의 부분이 수정됐다. 노면을 감싸 쥐는 형상의 스포츠 바디킷과 전용 광폭 리어 스포일러를 기본 장착하고, 또한 다크블랙 색상의 LED 아웃사이드미러, 다크메탈릭 17인치 알로이 휠,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안개등, RS 엠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를 채용했다. 외장색은 어반 오렌지, 알렉산더 화이트펄, 러시안 블랙, 뉴욕 레드 등 4종이 준비됐다.
실내는 성격을 반영해 젯 블랙(Jet Black) 색으로 꾸며졌다. 붉은색 RS 자수로고와 스티치로 장식된 스웨이드 스포츠 버킷 시트, D컷 스타일 스티어링 휠, RS 전용 계기판 그래픽, 전용 센터페시어 디자인, 토글 시프트가 포함된 스포츠 기어 노브,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 RS 플로어매트 등을 넣었다. 후방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도 준비됐다.
해당 차종은 12월 본격 판매에 앞서 14일부터 계약 접수에 돌입할 예정이다. 판매가격은 1,949만원이다.
한편, 지난 10월31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2014년형 카마로RS도 공개됐다.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을 변경하고, 안개등은 프로젝션 방식으로 교체됐다. 20인치 알로이휠, 일체형 LED 리어램프, 빌트인 방식의 대구경 듀얼 머플러 등도 새로 추가된 요소다. 편의품목으로는 쉐보레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마이링크, 멀티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고성능 자동차정보장치(DIC) 등을 적용했다. 가격은 4,710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르노삼성차, "급속 충전 국제기준 맞출 수 있어"
▶ 벤츠코리아, 2014년형 M클래스 판매
▶ 르노삼성차, QM3 1,000대 우선 한정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