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남자 스타들의 메이크업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메이크업이 여자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깨고 날이 갈수록 남자 스타들의 메이크업이 과감해지고 있다. 파운데이션을 이용한 피부 커버는 물론 눈썹 정리, 아이라인, 컬러를 사용한 메이크업까지 여자 스타 못지않은 화려함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3단계로 진화하는 남자 스타들의 메이크업이 궁금하다면 주목해보자. 3단계로 진화하는 메이크업과 더불어 이를 일상에서 남자들이 부담 없이 따라해 볼 수 있을만한 추천 그루밍 팁을 소개한다.
1단계>> 피부
남녀를 불문하고 호감 가는 첫 인상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깨끗한 피부다. 이를 위해 많은 남자 스타들은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이용해 피부 보정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남자들의 경우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아 피부가 파여 있는 요철이 많다. 이는 피부가 울긋불긋해 보여 지저분해보이는 인상을 줄 수도 있다. 남자 스타들처럼 피부 메이크업을 통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TIP. 남자 피부 메이크업 하는 법
본격적인 피부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집에 있는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이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자. 적당량을 덜어내 얼굴에 발라준 다음 손가락을 이용해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여 흡수시켜주면 된다.
충분히 크림이 피부에 흡수되었다면 프라이머를 사용해 얼굴 전체에 펴 발라준다. 프라이머는 요철을 메워주는 기능을 할뿐만 아니라 피지 분비를 억제해 피부 번들거림을 막아주므로 남자 피부 메이크업에 빼놓아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그 다음 피부 커버 기능이 있는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 CC크림 중 하나를 선택해 피부에 발라준다. 이때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자신의 피부톤과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다.
소량을 손등에 덜어낸 뒤 주름에 끼지 않도록 피부 전체에 얇게 펴 발라주자. 손가락을 사용해도 좋지만 진동퍼프나 브러시, 스펀지 등을 사용하면 더욱 얇게 펴 바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목과 얼굴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목까지 신경 써서 커버해준 다음 피부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손바닥을 가볍게 10회 정도 비빈 후 열을 이용해 얼굴을 지긋이 감싸주는 것으로 마무리하자.
2단계>> 피부+눈썹+아이라이너
매끈한 피부에 눈썹까지 정리되어 있으면 더욱 깔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남자스타들은 남자다움을 잃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적당히 도톰하고 짙은 눈썹을 유지하면서도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있다.
여기에 또렷한 눈매를 위해 아이라이너를 얇게 사용하는 것도 2단계로 진화된 남자 스타들의 메이크업 특징 중 하나다. 스타들처럼 눈 모양에 따라 깔끔하게 라인을 연출하면 더욱 강렬한 인상으로 변신할 수 있다.
TIP1. 남자 눈썹 정리법
눈썹을 정리하기 위해 우선 눈썹을 그리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브로우 펜슬을 준비한다. 거울을 보고 원하는 눈썹 라인을 미리 펜슬로 그려놓자.
그 다음 눈썹칼을 이용해 라인을 벗어나는 부분을 정리해주면 된다. 눈썹 끝 부분의 밑과 윗 부분의 잔털을 중점적으로 제거해주고 눈썹칼로 정리되지 않는 부분은 족집게를 이용해 뽑아준다.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했다면 아이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눈썹을 또렷하게 만들어주자. 빈 곳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그려준 다음 펜슬 뒷부분에 있는 브러시로 눈썹 털 방향에 따라 살살 빗어주면 자연스러운 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TIP2. 남자 아이라인 그리는 방법
남자들이 사용하기에는 펜슬타입의 아이라이너가 가장 편리하다. 화장이 번져 팬더가 되는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 아이라이너를 고를 땐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지속력이 오래 유지되는 것을 선택하자.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의 뿌리 부분인 눈의 점막 가까이 얇게 라인을 그려준다. 일상에서는 윗부분만 살짝 그려주는 것이 과하지 않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방법. 보다 강렬한 인상을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언더 라인까지 얇게 그려주면 된다.
3단계>> 피부+눈썹+아이라이너+컬러 아이섀도우
남자 스타들의 메이크업 진화의 마지막은 컬러로 화려함을 더하는 것이다. 트러블메이커 현승과 JYJ 재중이 즐겨 사용하는 베리핑크 컬러를 활용한 도화안 메이크업부터 엠블랙의 아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남자스타들의 메이크업은 날이 갈수록 화려해지고 있다.
3단계 메이크업의 경우 일상에서 따라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른다. 그러나 특별한 파티에 참석할 일이 있거나 어두운 클럽 등에서 활용한다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유니크함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TIP1. 재중&현승의 도화안 메이크업
붉게 물든 눈가가 이성을 유혹한다 해서 ‘도화안 메이크업’이라 불리는 레드 메이크업의 관건은 힘 조절이다. 지나치게 컬러를 강하게 사용할 경우 도화안을 넘어 경극 분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선 원색의 레드 아이섀도우 대신 레드빛이 강한 베리핑크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를 채워주자. 이때 눈두덩이와 눈꼬리 부분까지 섀도우를 넓게 펴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다.
그 다음 펜슬이나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언더까지 라인을 그려주고 눈꼬리 부분을 살짝만 올려 그려 마무리하자.
TIP2. 엠블랙의 아트 메이크업
엠블랙 천둥의 경우 블랙 아이라인 위에 펄감이 가미된 그린 라이너를 이용해 2중으로 라이너를 그려주기만 하면 되기에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메이크업을 따라할 수 있다.
반면 승호처럼 강렬한 블랙 아트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섀도우부터 라인까지 균형을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보다 숙련된 스킬이 필요하다. 우선 연한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눈두덩이에 베이스를 깔아준 다음 양쪽 모두 동일하게 언더까지 라인을 그려주자.
그 다음 한쪽에만 젤타입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모양을 잡아주며 라인을 그린다. 눈꼬리가 위아래로 분리되어 뻗어나가도록 라인을 그린 뒤 빈 공간을 채워준 뒤 그레이나 블랙컬러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쪽에 발라 경계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면 된다.
승호처럼 화려함을 더하고 싶다면 스톤이나 메탈 느낌이 나는 리퀴드타입 아이라이너를 활용하자. 속눈썹 접착제를 이용해 스톤을 눈 주변에 부착해주거나 실버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을 찍듯 콕콕 찍어주면 블링블링한 아이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엠블랙 ‘스테이’, 샤이니 ‘에브리바디’ 뮤직비디오 캡처,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각질이 뭐예요?” 연예인 윤광피부를 위한 각질 관리법
▶“어두운 영화관에서도 빛난다” 그녀의 물광 피부 비밀은?
▶연예인 다이어트 따라하기 “아이유-수지-클라라 몸매 되볼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