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추워진 날씨 때문에 운동량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즐기던 테니스, 배드민턴, 자전거 타기 등 야외 운동에 손 놓은지도 꽤 지났다. 겨울철에 살이 찔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먹는 양은 늘어나지만 움직임이 적어 뱃살이 축 늘어진다. 뿐만 아니라 TV를 보며 삐딱하게 누운 자세는 허벅지와 옆구리에 살이 찌는 원인이다. 내년 봄, 여름 폭풍 다이어트로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지금부터 몸매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법.
날씬한 몸매를 가진 뷰티멘토 김정민이 겨울철 몸매 관리법에 대해 소개했다. 실제 김정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해 화제가 된 적 있다. 계란과 곡물 씨리얼, 채소 등이 눈에 띄어 평소에도 관리하는 여성임을 증명한 것.
이번 화보를 통해 그는 더욱 완벽해진 바디 라인을 선보였다. 청바지와 흰 티셔츠만 입었을 뿐인데도 볼륨있는 S라인은 감출 수 없었다.
재킷을 벗어 던졌다, 그녀의 몸매는 완벽했다
몸매 레시피 1. 곧은 척추 라인 가꾸기
흰색 슬리브리스 티셔츠 위로 살짝 보이는 복근과 척추 라인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등 부분에 살짝 들어가 곧게 뻗은 척추야말로 건강함의 상징이다. 이는 엉덩이의 볼륨까지 살려줘 농염한 자태를 완성한다.
뼈의 기본 골격인 척추는 건강을 지켜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몸매를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중심체 역할을 한다. 척추가 휘어지면 골반이 틀어져 하체 부종, 하체 비만 등 다양한 질병을 일으킨다. 다리가 자주 붓거나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 다리를 꼬는 습관을 가진 이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아름다운 척추 라인을 가지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을 생활화해야 한다. 코르티솔과 아드레날린의 분비가 많아 체지방 분해가 많이 되는 아침에는 척추 주위의 긴장된 근육을 가볍게 풀어주며 전신 스트레칭을 해주자.
몸이 풀리고 체온이 올라가는 오후에는 움직임이 많은 운동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헬스장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런닝머신 위를 걸을 때에도 곧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바지에 흰 티셔츠, 볼륨있는 S라인 선보여
몸매 레시피 2.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 만들기
목욕을 즐긴다는 그녀. 샤워 후에는 꼭 바디 제품을 발라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바디제품이 가진 신선함과 향기를 좋아해 일부러 목욕을 할 때도 있다고. 특히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김정민의 바디 케어 습관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피부 건조증은 얼굴에만 찾아오는 것이 아니다. 겨울이 되면 팔꿈치가 새하얗게 변하고 다리에 묵은 각질이 보이는 것 모두 건조해서 생기는 현상이다. 얼굴에 각질제거와 팩을 하듯 몸도 관리해야 하는 법.
스크럽을 이용해 일주일에 1~2회정도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자.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알갱이가 크지 않은 스크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샤워 후 바디 슬리밍 또는 바디 로션을 몸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 부드럽게 케어해보자.
잠들기 전 바디 슬리밍 제품이나 마사지 기구를 이용해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림프관을 자극해 붓기를 방지하고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줄 수 있다.
김정민처럼 매끈한 바디 라인으로 가꿔주는 뷰티 아이템
복부 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를 도와줘 균형있는 X라인을 가꿔주는 VB프로그램 에스라이트 슬리머DX / 태양 전지판을 통해 미세전류를 발생시켜 피부결을 탄력있게 만들어주며 처지기 쉬운 피부를 파워풀하게 당기고 조이는 리프팅 효과까지 주는 마사지 기구 리파바디 / 마이크로알갱이가 불규칙한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정리해 더욱 매끈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로레알 수블림 바디 엑스포토닉 / 아로마 성분이 피부를 탱탱하고 매끄럽게 가꿔주고 지방 연소 효과까지 뛰어난 안티 셀룰라이트 크림 시세이도 아로마틱 스컬프팅 컨센트레이트 / 평소 잘 쓰지 않는 복부와 옆구리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시켜주며 골반과 척추 교정에 도움을 주는 골반 교정 보조 쿠비레이디(CUVILADY) 밸런스 체어 /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여성들이 꿈꾸는 부드럽고 탄탄한 바디 라인을 가꿔주는 클라란스 바디 리프트 컨트롤
기획 진행 : 이유경, 최미선
사진 : bnt포토그래퍼 최승광
의상 : 청 재킷, 청바지 모두 제임스진
메이크업 : 박호준헤어 태오 부원장, 이초 실장
헤어 : 박호준헤어 나미에 원장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겨울 피부 건조, 수분크림으로는 부족하다!
▶“이거 하나면 OK!” 올인원 뷰티아이템이 뜬다
▶겨울철 향수 BEST 10 “연말엔 향기를 선물하자”
▶연예인 다이어트 “아이유-수지-클라라 몸매 되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