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기자] 코스메슈티컬 전문 화장품 아미코스메틱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산업융합 선도기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산업융합의 성과가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초기 시장 진출 지원을 통해 안정적 성장 기반을 확보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서류 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20개사 45개 품목이 선정되었다.
아미코스메틱은 자사가 보유한 프로폴리스 특허출원 소재와 프로폴리스 성분을 추출하는 초음파 및 pH 조절을 이용한 수용성 프로폴리스 추출방법, 프로폴리스 핵심성분을 입체적 디자인 요소를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을 융합한 기술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기술을 접목한 산업 융합 품목으로 퓨어힐스 ‘프로폴리스 90 앰플’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산업융합 선도 중소기업 선정으로 아미코스메틱은 중소기업청과 특허청 등과 협력해 연구개발, 인력, 시장 확대,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되며 사업의 성과로 만들어진 제품은 중소기업청의 공공기간 우선 구매 대상에 포함되는 혜택도 부여된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산업융합 선도기업 선정을 발판 삼아 신기술 개발을 통한 국가 산업융합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글로벌 선도국가로써의 도약 및 기업 경쟁력 확보에도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청룡영화제 휩쓴 ‘포머드헤어’
▶남자친구에게 사랑받는 ‘촉촉한 여자’ 되기
▶‘매끈한 도자기 피부’ 위한 프라이머 사용법 A to Z
▶눈보다 빛나는 피부 ‘얼굴 하얘지는 법’ 3 STEP
▶흔적을 남기지 않는 트러블 케어법 “말끔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