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연예인 ‘셀(cell)광(光)’ 피부를 아시나요?
셀광피부란 세포 하나 하나를 밝혀 피부 속 생명력을 깨워 화사하게 가꾼 피부를 말한다. 피부 세포 속까지 영양분이 침투하여 피부의 빛남이 겉으로 드러나 윤기가 흐른다. 이마 중앙과 양 볼, 콧등까지 얼굴의 삼각존을 밝히며 얼굴에 생기를 채워준다.
피부 좋은 연예인들은 항상 얼굴에 광채가 난다. 겨울철 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바람에도 끄떡없다. 오히려 더 보송보송하고 매끈한 얼굴로 대중들을 마주한다. 피부 속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꽉 차오른 셀광 피부 가꾸기. 가장 기본 단계인 세안에만 신경써도 여배우 못지 않은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셀광피부로 가꿔줄 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 ‘세안’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보습이다. 겨울에는 피지 분비가 줄어들어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수분 공급을 항시 필수로 해야한다. 세안 시에도 마찬가지. 자신의 피부 상태를 유심히 관찰한 뒤 세안제를 선택해야 한다. 세정력과 순한 정도를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
요즘같이 추운 겨울 날씨에는 피부가 극도로 민감해져 있다. 각질이 쉽게 쌓일 뿐만 아니라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기도 한다. 어떻게 보면 씻지 않은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다. 그렇다고 때 타월로 얼굴을 문지르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다. 오히려 자극을 줘 얼굴이 붉게 달아올라 피부 상태를 악화시킨다. 겨울철에도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자극을 줄인 거품 세안이 필요하다.
세안제로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손이 얼굴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가볍게 문질러주자. 얼굴과 손의 필요없는 마찰을 줄여주기 때문에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지성 피부는 클렌징 크림으로 색조 메이크업을 지우고 폼 클렌징으로 나머지 잔여물을 닦아내자.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거품을 충분히 내 얼굴을 씻어내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페이스 마사지를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 속부터 환하게 밝혀주는 클렌저 총집합
보습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블루 로즈향의 풍성한 거품이 특징인 끌레드뽀 보떼 시나끄티프 사본 / 크리미하고 촘촘한 거품과 블랙 차콜 비즈의 이중효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라비다 화이트 솔루션 폼 클렌징 / 풍성하고 크리미한 거품이 메이크업과 불순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히알루론산이 수분 레벨을 유지해주는 에스티로더 퍼펙트리 클린 포밍클렌저 / 제주 무농약 성분의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이니스프리 그린티퓨어 클렌징 폼 /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메이크업과 피부 오염 잔여물을 미끌거림 없이 상쾌하고 개운하게 씻어내주는 오휘 텐더 클렌징 폼 / 녹두의 청정효과로 메이크업 잔여물이 깨끗하게 제거되며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식물성 제품으로 주목해야 할 코리아나 녹두 퓨어 클렌징 2종 기획세트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겨울 피부 건조, 수분크림으로는 부족하다!
▶“이거 하나면 OK!” 올인원 뷰티아이템이 뜬다
▶겨울철 향수 BEST 10 “연말엔 향기를 선물하자”
▶연예인 다이어트 “아이유-수지-클라라 몸매 되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