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연이은 경기 침체로 지친 몸과 마음을 보듬기 위한 힐링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더해진 게 있다면 바로 ‘향’이다. 화장품은 물론 생활용품 심지어 인테리어의 마지막 완성은 ‘향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그 관심이 뜨겁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향수시장뿐만 아니라 캔들, 디퓨저 등 향을 필두로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아로마 테라피 효과의 대명사인 캔들은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대표적인 힐링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나만의 비밀스런 공간에서 그날 그날의 기분에 따라 최상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캔들. 불황을 모르는 향기 시장에 날개를 달아준 셀프힐링 아이템, 캔들을 소개한다.
화학 성분 NO! 대세는 천연 향초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캔들만큼 실용적인 아이템이 또 있을까.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캔들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향은 머무는 공간에 따스한 온기를 더한다. 이처럼 최근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캔들이 각광 받으면서 화학 성분인 파라핀이 함유된 캔들보다는 비즈왁스나 소이왁스와 같은 천연 향초가 대세다.
143년 전통의 브랜드 루트캔들은 식물에서 추출한 순수 100%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최고급 캔들이다. 벌집에서 추출한 비즈 왁스는 향초를 만드는 원료 중 가장 고급 재료에 속하며 그을음이 거의 없어 인체에도 해가 없다.
특히 비즈왁스 향초는 두통이나 눈 따가움이 없어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켜 놓아도 안심할 수 있으며 천연 항생제인 프로폴리스를 방출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습기와 악취, 담배연기로 인한 냄새를 없애 주기도 한다.
천연 향초 루트 캔들을 판매하는 향기가게는 12월17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향기가게 사이트와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와 제휴하여 크리스마스 선물특가전 한정수량 이벤트로 최대 30% 할인을 실시한다. 올 겨울 저렴한 가격으로 셀프 힐링 아이템을 접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향기를 이용한 아로마 테라피 활용Tip!
향기치료인 아로마 테라피의 가장 큰 매력은 오직 나만이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이 아닐까. 심리적인 효과는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휴식과 활력을 준다는 점은 향기를 찾는 이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식물의 각종 유효성분을 이용해 건강을 지켜주는 치료법인 아로마 테라피는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인 질환 치료에도 치유 효과가 뛰어나다. 아로마향은 후각의 신경을 통해 대뇌로 전달되는데 인체의 생리기능과 감정을 관장하는 중추신경을 직접적으로 자극함으로써 신경을 안정시키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아로마 테라피를 가장 손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방안으로는 2~3시간 가량 향초를 발향시킨 뒤 수면을 취하는 방법이 있다. 이 같은 흡입법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또 에센셜오일이 함유된 ‘마사지 오일’이나 ‘마사지 크림’을 사용해 마사지하는 방법도 있다. 38°c정도의 목욕물에 오일을 8~10방울 정도 떨어뜨려 섞어준 뒤 15분 동안 몸을 담가주면 림프액의 순환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이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
(사진제공: 향기가게)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권미진, 해독주스 레시피 공개…“안 빠지는 게 이상”
▶ 10년 후 유망 직업 20, 생소한 이름 수두룩… 1위는?
▶ 25년 동안 판 동굴, 취미로 만들어낸 작품…‘10억 가치’
▶ 김탄 시험문제, 영도-보나와 교복 자율화에 대한 토론…‘폭소’
▶ [bnt포토] 에프엑스 빅토리아, 입술 살짝 벌리고 '고혹적인 매력'